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마술사
맷 에드먼슨 지음, 게리 파슨스 그림, 김경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마술사

맷 에드먼슨 글/게리 파슨스 그림/김경희 역

주니어RHK

 

 

 

티비에서 마술쇼를 보면 참 신기해했는데요.

어른이 되고는 눈속임이라는 생각과 손기술과 무대장치, 과학적, 수학적 원리가 숨어있다는 걸

 알게되었지요. 그래도 직접 눈앞에서 펼쳐지는 마술은 정말 신비롭고 제 눈을 의심하게 되더라구요.

 

12살 아들녀석 언젠가 최현우의 매직쇼에 다녀오고 거기서 배운 카드마술등을 선보이며 

마술을 배우고 싶다던 때가 있었어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마술사>라는 책을 보는 순간 아들녀석에게 보여주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이 엄청 튼튼하고 두꺼웠어요.

책속 곳곳에 7가지의 마술비법과 함께 신기하고 간단한 도구가 들어있더라구요^^ 

 

재미난 마술을 배워서 학예회나 장기자랑때 선보여도 인기만점일 것 같아요.

 이야기는 대마술사 덱스트리니의 마술비법을 물려받을 위대한 마술사를 찾으러 떠나는

 엘리엇의 모험을 그리고 있어요.

마술을 좋아하는 엘리엇, 알고보니 마술사의 피가 흐르고 있었어요.

바로 대마술사 덱스트리니의 증손자였던 거죠.

증조할아버지의 서재에서 비밀의 방을 발견하고

그곳에서 마술관련 책과 마술도구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영화에나 나올법한 비밀의 방과 마술로 가득한 세상이라니~~

아들녀석 완전 부러워하는 모습에 웃음이 나더라구요.

엘리엇과 함께 이야기속으로 빠져 따라가면서 마술비법을 하나씩 익히면

어느 새 그 누구도 본 적없는 신기한 마술을 부리는 꼬마마술사가 되어있겠죠. 

 

 

처음부터 아주 신기한 마술이 등장했어요.

과녁에 동물이름과 모자 위로 솟아있는 토끼 귀모양.

마음에 드는 동물을 선택하고 글자를 따라 한칸씩 시계방향으로 옮기면 마지막 동물이 모자속에서

쏘옥 올라오죠~~  다시 해 봐도 신기할 뿐이더라구요.

토끼 귀인줄 알았는데 상어가 나타났어요 ㅎ 관람하는 사람들의 표정도 바뀌어요!

 

마법의 마술나침반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가게되는 엘리엇.

여기서도 마술나침반 비법과 도구를 만나게 되는데요.

 별모양의 나침반과 두개의 점이 비법이더라구요.

비법을 읽고 눈으로 보면서도 이해하기가 힘든 ㅠ.ㅠ

머리가 나쁜것인지...암튼 시키는대로 하니 마술은 되는데 완전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아들녀석 책 읽다말고 마술비법 하나씩 등장할 때마다 가족들 앞에서 시연을 보이더라구요.

아직 미숙한 손놀림으로 들키기도 했지만 무지 재밌어하네요.

집에 놀러온 친구에게도 마술을 보여줬다고해요! 

  

엘리엇도 여러 마술사를 만나게되는데요.

사람의 마음을 읽는 독심술사 마미 보이쥐 부인~ 엘리엇이 먹은 음식, 입고있는 팬티까지 알아맞혀요!

무엇이든 사라지게 하는 제거마술사 샥 제거~ 여기서도 배운 마술. 이것도 넘 신기했어요.

퍼즐조각에 앞뒤로 똑같이 그려진 그림중 하나를 없애는 마술인데요. 재미나더라구요^^

어디서든 빠져나오는 탈출마술사 드손 프로스키

마술쇼보면 관속에 사람 들어가서 몸통 다리..부위별로 칼로 자르고, 쇠사슬로 꽁꽁 묶어서 풀게하는 등 이런 마술은 정말 위험하고 스릴도 있잖아요. 카드하나로 이리저리 접어서 탈출시키는 마술은 아이에게 좀 어려웠나보더라구요. 한번에 성공하지 못했거든요.

아이가 좋아하는 카드마술도 있었는데요ㅎ 알고나니 허망하기도 했어요. 

재미난 이야기를 읽으며 책속에서 마술을 익힐 수 있다니 정말 매력적이지않나요?

과연 엘리엇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마술사를 찾아서 증조할아버지의 마술을 계승할 수 있을까요?

 

 

책속 마술비법중 간단하면서 재미있는 팬티 알아맞히기 마술을 간단히 소개해 볼께요.

아들녀석 너무 재밌어하더라구요! 

 

요것보면서 옛날에 종이인형놀이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엘리엇 인형과 팬티 석장과 카드를 접어서 탁자위에  펼쳐놓고

관객중 한 명에게 '이제부터 팬티를 골라줬으면 해요!'하고 말합니다.

곧바로 이어서 '아직 고르지 마세요, 하지만 나는 이미 당신이 어떤 선택을 할지 알고있어요.

심지어 당신이 마음을 정하기도 전에요.'하고 말합니다.

이제 상대방에게 마음을 정한 다음 선택한 팬티카드를 엘리엇 인형위에 올려놓으라고 합니다. 

 

이 부분이 참 중요하더라구요! 빠른 손놀림과 정신을 쏙 빼놓을 현란한 말솜씨와 연기, 그리고 적당한 트릭이 만났을 때 멋진 마술이 되지않을까해요!

 

 

팬티가 석장이므로 모두 3가지의 경우가 생기죠~

 

1.펭귄이 그려진 팬티를 골랐다면 엘리엇인형을 뒤집어요.

어머! 뒷모습이 펭귄팬티네요!!  당신이 이 팬티를 고를줄 알고 미리 펭귄팬티를 입고 있었지요!

 

 

2.빨간색 땡땡이 팬티를 선택했다면 상대방에게 봉투에 든 카드를 건냅니다.

그리고 메모를 읽어보게 한 후 빈 봉투를 보여주어 다른 답이 쓰인 메모가 없다는걸 확인시켜줍니다.

3. 노란색 별무늬 팬티를  선택했다면 팬티카드를 뒤집어요.

당신은 이 팬티를 고를 거에요.라는 메모를 보여주고 다른 팬티들도 뒤집어서

 메모가 없다는 걸 확인시켜줍니다.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요. 이 마술은 한 사람당 딱 한 번만 해야해요! 

두번했다가는 트릭이 탄로나서 재미없겠죠~~

 

아들 어찌나 재밌어하던지 엄마, 아빠, 누나에게 차례대로 마술을 선보이며 웃음지었어요.

마술하나로 온 가족이 둘러앉아 하하호호 즐거운 저녁시간 보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