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5-2 (2017년) 초등 쎈수학 (2017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는 우공비 쎈수학으로 수학유형 꽉 잡자!

신사고 SSEN 쎈 수학 초등 5-2(2017년)

홍범준, 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공저

좋은책신사고

 

 

아이들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어요.

방학은 가족여행, 체험등으로 평소 함께 할 시간이 부족했던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이기도하고 부족한 과목의 보충이나 평소 하고싶었던 취미활동등을 할 수있는 시간으로 활용하기에도 참 좋은 기간이죠. 저는 아이 방학때는 거의 복습 위주로 공부를 시켰더랬죠.

벌써 5학년 2학기를 앞두고 있는 아들녀석. 마냥 놀릴 수는 없기에 더욱 어려워진 2학기를 위해..

방학동안 예습도 추가해서  예습,복습, 독서위주로 공부를 시켜보려구요^^

 

수학과목의 복습은 방학숙제로 가져온 1학기 학습지 프린트물로 대체하고 연산은 쎈연산을 하고 있고

예습은 우공비 쎈 수학을 선택했어요.

 

남아라서 그런지 누나보다는 수학에 좀 강한 면을 보이더라구요.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 수있는 문제 기본서 쎈 수학이 아들의 수학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거라 믿어요.

 

 

교재선택할 때 참고하면 좋아요.

개념을 확실히 잡고자 할 때는 우공비, 교과서의 진도와 학습에 맞추고 싶으면 우공비 자습서,

유형으로 다양한 문제를 풀고 싶을 땐 , 최고수준의 문제를 풀고싶을 땐 최상위쎈, 단원별 연산 학습을 원할 땐 쎈연산으로 아이의 상황에 맞게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아요~

 

 

 교재 제일 앞에 8절시험지가 붙어있는데요. 학교시험대비한 학업 성취도 평가지가 있어요.

아이학교는 시험이 없어졌기에 한 단원 끝나고 풀어보면 될 것 같아요.

 

 

쎈수학은 교과서와 익힘책은 물론 학교 시험및 교내외 경시에 출제된 문제까지 모든 문제를 개념별, 유형별, 난이도별로 정리한 문제기본서입니다.

난이도에 따라 A,B,C 3단계로 나누어 수준별로 구성된 문제를 차근차근 풀면 수학 실력이 늘고 성적도 덩달아 오르겠죠!

 

서술형 주관식으로 출제될 수 있는 문제를 모두 구성하고 문제마다 예시 답안과 채점기준표를 제공하여 서술형 주관식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어요.

또한 문제마다 자세한 풀이를 달아 혼자서도 쉽게 이해하고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어요.

풍부한 보충 자료로 수학실력을 탄탄하게 다져줍니다. 

 

제일먼저나오는 단원이 소수의 곱셈인데요. 분수를 소수로 소수를 분수로 나타내기를 먼저 배우게되네요. 계획표대로 체크하면서 진도나가면 더 수월할듯해요.

 

 

 A단계 기본 다지기에서 기본적인 개념과 핵심을 이해하하기 쉽게 설명해 놓았어요.

교과서 내용을 익히고 기본문제를 풀 수 있어요.

 

 B단계 유형뽀개기에서는 교과서, 익힘책을 유형별로 분석하고 학교시험에 출제되는 모든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B단계 안에서도 상, 중, 하 로 난이도를 세분 해 두어서 체계적으로 실력을 키울수있어요.

 

 

 

 정답및 풀이책도 정말 마음에 드네요.

빠른정답찾기로 답만원할 때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채점이 가능해요.

자세한 풀이로는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을정도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방학시작 며칠 전부터 열심히 풀어주는 아들녀석..

 

 

ㄱ공부에서만큼은 수동적인 아들을 위해 우공비 달력을 이용해 매주의 공부계획을 적어두었어요.

하루계획된 양을 채우면 절대 더는 공부하지않는 녀석이라 ㅋ

생각보다 하루 공부양이 적어서 계획 다시 세워야할 듯해요^^;;

 

 

채점결과 기본적인 A,B단계라서 그런지 대체적으로 잘 풀었어요.

신중하지 못한 아들녀석 실수를 몇 개했더라구요. 실수도 실력이라는데...

분수를 기약분수로 바꾸지않아서 오답처리했어요.

역시나 잘틀리는 문제를 틀려주네요 ㅠ.ㅠ

자세한 풀이를 보면서 틀리는 이유와 해결방안을 찾게 되네요.

 

 

 틀린문제는 오답노트에 적으면서 다시 풀어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예전에 사용안한 우공비오답노트가 있어서 활용해보기로 했어요.

 

저학년때는 그냥 채점으로 끝냈는데요.

ㄸ똑같은 문제를 두번, 세번째 풀어도 틀리는 일이 생기더라구요.

오답노트를 적게하면 자신이 왜 틀렸는지 생각하게되고 잦은 실수를 캐치해 

다음번에 똑같은 문제가 나와도 실수를 줄일 수 있어요.

꾸준히 풀어서 수학실력 탄탄하게 다져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