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를 찾아라! 자동차 기네스북 최고를 찾아라! 기네스북 시리즈
폴 버 지음, 이한음 옮김 / 국민서관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최고를 찾아라! 자동차 기네스북

폴 버 저/ 이한음 역

국민서관 

 

 

아이나 어른이나 옆집사람, 우리집 사람할 것 없이 남자들은 차에 열광합니다.

물론 아니라고 말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요.

저희 남편은 운전이 서툰 여자들을 보고 어릴 때 자동차장난감을 갖고 놀아보지않아서 운전이 서툴다고 말하곤해요. 멋진 자동차, 빠른 자동차, 비싸고 안전한 자동차를 갖고싶은건 여자들도 마찬가지랍니다.

자동차에 대해서 별 관심이 없었지만...운전을 하면서 자동차에 조금씩 관심이 가더라구요.

암튼 저희 아들녀석도 자동차매니아는 아니지만 자동차를 좋아해서 유명한 외제차 이름을 대면서 자기가 크면 꼭 사겠다고 말을 하더라구요.

 

최고를 찾아라! 자동차 기네스북에선 가장 빠르고, 가장 크고, 가장 비싸고, 가장 작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이 책이 시리즈로 나오더라구요. 그러고보니 최고를 찾아라! 공룡기네스북을 아이가 어릴 때 봤던 기억이 나더라구요.

 

 

차례를 보니 기네스북에 올릴 정도로 엄청난 자동차들이 총 출동했어요.

별의 별 기록으로 오른 자동차들을 직접 볼 순없지만 생생한 그림으로 만나보는 재미가 솔솔한 책입니다.

가장, 최초, 최고 이런 단어만 붙어도 정말 어마어마한 느낌이 드네요.

과연 어떤 자동차들이 있을지~~

 

 

월면차로 불리는 달 탐사차는 최초로 사람이 타고 달린 월면차에 랭크되어있어요.

달표면에서 인간이 타고 달린 최초의 차. 보고있으면서도 믿기지않네요.

 산소가 없고 아주 춥고, 중력이 지구의 1/6에 불과하고 울퉁불퉁한 달표면에서 내연기관을 작동시킬 수있어야하고, 차곡차곡 접어서 우주선에 실은 뒤 달까지 가져갈 수있어야한다는 엄청난 난제를 과학자들은 17개월만에 해냈다고하네요! 정말 신기방기하네요. 

 

스러스트 55C라는 자동차는 최초의 초음속 자동차랍니다다. 제트엔진의 추진력으로 음속장벽을 깨며

최고 시속1,228km속도를 자랑하는데요.

사실 겉모양은 자동차라기보다 로켓에 가까웠어요.

속도가 음속에 가까워지면서 공기저항이 세지면서 엄청나게 뒤로 끌어당기는 강한 힘 즉 음속장벽이 생겨요. 음속장벽을 돌파하면 '소닉붐'이라는 큰 충격파가 생겨 천둥이 치는 것과 같은 소리가 나요.

공군중령 앤디그린은 스러스트 SSC로 음속장벽을 달리면서도 그 소리를 듣지못했어요. 22.5킬로미터를 달리면서도 그 소리를 듣지 못한건 그 소리를 만들어내는 자동차 안에 있었기 때문이라고하네요.

감히 상상을 초월하는~~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는 마즈다 MX-5라는 일본자동차로 1989년부터 현재까지 무려 940,000대가 팔렸다고해요. 그 뒤를 포르쉐911이 820,000대가 랭크되어있어요. 

 

 

자동차야 기차야? 아메리칸 드림 스트레치 리무진으로 길이가 무려 30.5미터나 됩니다.

이런 자동차는 어떻게 운전하는지? 자동차 내부도 무지 궁금하네요. 

 

가장 비싼 자동차는 역시 페라리 250 GTO로 460억원에 달한다고해요. 총39대가 생산되었기에 그 희소성때문에라도 수집가들에게 엄청난 메리트가 있을 것 같아요. 그외 경매에서 비싸게 팔린차들로는 벤츠와 페라리의 다른 모델들이 다음순위를 잇고 있어요.

접히는 자동차..요런건 정말 주차할 때 요긴할 것 같아요.

수륙양용자동차, 6륜구동자동차, 바퀴지름이 3미터나되는 빅풋5라는 자동차도 있어요^^

책속의 자동차들은 놀라움 그 자체네요!

 

ㅇ앙증맞은 사이즈의 자동차는 구글 자율 주행 자동차인데요.

공상영화속에 등장하던 자율주행자동차가 현실이 되어 실제 2015년 5월 미국 네바다 주에서는 운전자 없는 차가 도로를 달릴 수 있도록 최초로 면허를 내어주었다고해요.

머지않아 '스스로 운전할 수 있는 자동차'가 상용화 되지않을까요?

자율 주행 자동차에 이어 늘을 나는 자동차도 곧 나올 것 같아요. 드론이라는 똑똑한 물체가 나와있으니 잘만 활용한다면 자동차도 가능하겠죠?.

.암튼 아이들이 살게 될 미래에는 과연 어떤 자동차들이 나올지 감히 상상조차 버겁네요^^;;

 

<최고를 찾아라! 자동차 기네스북>에는 정말로 신기하고 놀랍고 멋진 자동차들이 가득했어요.

자동차의 역사는 물론 자동차에 적용된 과학기술과 다양한 정보들도 알차게 구성되어있어요.

무엇보다 인간의 호기심과 상상력이 이런 자동차들을 만들어낸 원천이 되지않았을까하는 생각과 함께 우리나라 자동차도 이런 기네스북에 오를 날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