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TOT 초등수학 5단계 5학년 초등 최강 TOT 수학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1등급 비밀!

최강 TOT 초등수학 5단계(5학년)

영재원 대비

경시대회 대비

창의융합 사고력 문제 수록

천재교육 

 

수학 1등급이 될려면 얼마나 잘 해야할까?

내 아이는 전국 상위 몇 %일까?

간혹 궁금할 때가 있죠?

아이의 실력을 테스트 해보고싶은 맘이 들었어요.

영재원입학을 준비하거나 경시대회대비 혹은 창의 융합 사고력을 키워주기위한 문제가 필요할 때

천재교육의 최강 TOT 초등수학을 만나보면 될 것 같아요.

 

최강 TOT는 수, 연산,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규칙성, 논리추론 문제해결의 7개 영역으로 구성된

전체를 30개 주제로 나누어 구성하여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해요.

 

최근 유행하는 코딩 수학문제를 비롯해서 최신 영재원 문제, 경시문제등으로 문제해결력을 갖춘

종합적 사고력을 발달시켜 줍니다.

 

 

차례를 보면 아이들 교과서의 단원과는 많이 다른 영역의 문제들이네요.

과연 울아들이 군소리없이 풀어줄런지 의문스럽지만....

일단 부딪혀보는거죠^^

 

각 영역별 주제구성별로 나뉘어있어요. 

공약수, 공배수 배우고있어서 딱이다 싶었어요.

아들녀석은 항상 수학에 자신있어해서 따로 학원은 보내지않고 집에서 연산학습지와  문제집 하나 풀고 있는데...이것도 들쑥날쑥 하고싶을 때 일주일에 한두번 하는게 다랍니다.

고학년이 되니 은근 수학에 대한 걱정이 되기시작하더라구요.

암튼 이 문제집으로 아이의 실력만 살짝 엿보기로 하고 기초부터 꾸준히 다지는걸로~

 

제가 초등학교다닐때 학교내,외에서 실시하는 수학경시대회가 있었는데...요즘은 교내에서는 없는것 같더라구요.

대신 다양한 분야를 통해 경시대회가 많지만 저희 아이는 한번도 나가본 적이 없어요.

혹시 나중에라도 기회가 생길지 모르니 항상 갈고닦아야겠어요^^

 

제일먼저 STEP 1. 경시 기출 유형 문제가 제공되는데요.

숫자카드로 수만들기 문제랍니다. 의외로 쉬울것 같은데...아이는 첫문제부터 헤매더라구요 ㅜ.ㅜ

 

그럴 땐 선생님 질문있어요, 문제해결전략등을 읽어보고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나가면 쉽게 이해되고

재밌게 풀 수 있어요.

 

 

첫문제에서 막히는 바람에 의기소침했던 아들녀석 따라풀기 문제는 잘 풀어내더라구요^^

 

 

확인문제와 한 번 더 확인  문제까지 꼼꼼하게 구성해 놓았어요.

아들녀석의 가장 큰 단점은 문제 자체를 이해하기 힘들다거나 계산과정을 적지않는다는 점인데요.

이런 구성으로 꼼꼼하게 체크하고 찬찬히 풀어어나가면 문제해결력이 길러질 것 같아요.

 

 

STEP2.에서는 실전 경시 문제가 등장하네요.

기출유형도 힘든데...실전문제를 접하니 더 어려운듯...특히 분수계산을 귀찮아하는 녀석이라.

아래쪽에 전략을 참고로 풀어보면되겠죠?

 

 

 

STEP3. 코딩유형문제

수 영역에서의 코딩문제는 다양한 수의 형태를 판별하는 기준과 방법을 알아보는 유형입니다.

약수와 배수, 소수등 규칙이 있는 수를 찾거나 순차, 반복 구조의 명령어를 익힙니다.

코딩이라는 새로운 관점에서 확인해 보고 다양한 형태로 적용하면서 문제를 풀어 봅니다.

코딩이라는 용어자체도 생소하지만...이런 문제는 아이큐테스트 할 때 보던 그런 문제?

암튼 수의 나열을 잘 살펴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더라구요.

 

 

 

생각보다 아이가 어려워했어요.

하긴...수학에 손놓은지 20년도 넘은 저에게도 넘나 어려운 문제들이 많았어요 ㅠ.ㅠ

<정답과 풀이>를 보면서 아이와 함께 풀어보며 녹슨 두뇌가 더 뻑뻑한 느낌이 들기도했지만...

노력하면 누구나 상위권에 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아들의 입장에선..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문제들 앞에서 황당하고 두려웠지만...

도전의식을 갖고 풀어보는걸로 합의를 봤네요.

문제수가 생각보다 많진않지만 한문제 푸는데 시간이 꽤 걸려요.

한문제라도 풀면 성취감, 자신감이 UP되는 아이의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도전!!하는 자만이 성공을 이끈다.

수학 상위권을 향해 최강TOT와 함께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