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4 - 정신이 소화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4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놓지마과학! 4

신태훈, 나승훈 글그림

위즈덤하우스

 

 

웹툰 '놓지마정신줄'의 작가분들이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이주는 초등과학학습만화책을 내놓으셨네요!

벌써 4권이 나왔는데 이제사 만나보네요^^

티비에서 만화로도 방영되었고 네이버웹툰으로 정말 배꼽 잡으며 읽었던 그 캐릭터들이 이번에는

아이들의 학습만화속에 등장해서 아이들의 정신줄을 꽉 잡고있네요.ㅎ

캐릭터 제품으로도 엄청 인기가  좋아서 아이들이 한번보면 좋아죽어~ 다 반해버려! 

부록으로 함께 온 과학퀴즈가 담겨있는 카드!

알쏭달쏭한 과학상식을 정리해놓았어요. 간단한 게임을 즐기기에도 좋으네요.  

 

홀로그램 테두리가 정말 고급져보이죠?

앞쪽에는 질문이 적혀있어요.

물구나무서도 음식이 넘어갈까?

감기는 왜 걸릴까?

흰머리는 왜 생길까?

손가락 하나로 꼼짝 못 하는 이유는?

....

 

종이컵으로 물을 데울 수 있을까?

 

 

뒤집으면 이렇게 정답과 내용이 정리되어있어요.

종이컵에 물을 부은 후 불에 올려놓으면 물만 데워진다네요. 물이 끓는 온도는 100도 종이컵은 400도가 넘어야 타기 때문에 물이 종이컵에 가해지는 열을 흡수해서 종이컵의 온도가 발화점을 넘지 않도록 하니까 종이컵이 타지 않고 물을 끓일 수 있다고해요.

아래쪽엔  본책 수록정보와 교과서 연계정보까지 적어두었네요.

 

 

놓지마 과학!4 권에는 초등3~6학년까지 과학교과와 연계되어있어요.

 

전체 내용은 몸속 탐험을 계획하던 정신이와 정구가 주리의 몸속으로 들어가려고했는데...

주리의 재채기 때문에...앞에 있던  앨리스의 몸속에 들어가게 됩니다.

요기까지만 보면...아들녀석 어릴 때 읽었던 신기한 스쿨버스가 생각나더라구요^^

읽어보면 이 책이 더 재밌다는 아들녀석~~

 

앨리스는 탐사선을 몸밖으로 꺼내기위해 물구나무서기를 시도하지만 식도의 연동운동으로 실패하죠.

이렇게 재미난 스토리에 정신줄놓고 읽다보면 자연스레 과학상식을 쏙쏙 습득하게됩니다. 

 

식도에서 위로 갔던 탐사선이 산성인 위액에 녹을 뻔한 아찔한 상황도 생기고... 작은창자로 가기전

십이지장에서 위험한 위액을 중화시키는 염기성 점액이 나온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요.

만화로 재밌게 스토리를 읽고 곳곳에 요약해 둔 과학상식도 읽으면 초등과학 문제 없을것 같아요. 

재채기를 시작으로 연동운동, 관성운동, 소화, 각 장기들의 기능과 역할등이 어쩜 이렇게

자연스레 녹아있는지 ㅎ

공부한다는 느낌은 하나도 안들고 넘나 재밌게 만화를 보고있다는 생각이 들게하는

작가님들의 마술같은 능력!

 

 

바쁜 아침시간에도 이렇게 놓지마과학에 정신줄 놓고 있네요 ㅎ

보고 또 봐도 재밌다면서...친구들 보여준다며 학교에 들고갔어요.

실생활에 유용한 과학상식도 있고 교과관련 단원도 쏙쏙 골라 읽을 수 있어 좋아요.

 

그나저나 이제 놓지마 과학의 재미를 맛봤으니.... 못 본 1~3권, 앞으로 나올 5권도 사달라고 지 맘대로 찜해놓고 기다리고있다죠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