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9권 초등 5-1 (2018년용) 쎈연산 (2018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저희 둘째녀석 내년이면 어느 덧 5학년이 됩니다.

그동안 연산은 쭈욱 쎈으로 풀어왔더랬죠.

제가 올해 이직을 하면서 좀 바빠져서 아들 공부 봐 줄 시간이 없어서

공부방에 아이학습을 맡겨놓았어요.

최근 몇 개월동안 연산 손놓고 있어서 불안했었는데...

이렇게 쎈연산 체험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어요^^

 

 

 

매번 교재와 함께 예쁜 L파일을 보내주셔서 잘 쓰고 있답니다.

이번에도 아주 예쁜 파일을 받았어요.

초등 중학년까지는 그래도 놀시간을 많이 주고 여유로웠어요.

모두들 5학년이 되면 열심히 해야한다고 입을 모아 말하더라구요.

우선 한국사도 배우게되고 특히 수학은 이때부터 수포자가 생겨 날 정도로

 점점 어려워질거라는 ㅠ.ㅠ

이제 좀 있음 겨울방학도 할 터인데...방학은 엄마들에게 기회의 시간이죠~~

아이들에겐 미안하지만 ㅋ 긴긴 시간을 헛되이 보내기엔 넘 안타깝기에

 교재를 잘 활용해 봐야겠어요!!


 

 

평소에 아들녀석 수학은 그리 어려워하지 않았던 편이라 수학실력 테스트겸

업그레이드 시켜주려고 쎈수학을 신청하려고했는데 내용을 살펴보니

난이도가 꽤 높아 아이가 지레 겁먹을것 같아서 ㅋㅋ

일단 연산으로 워밍업시키고 쎈연산은 추후에 구입해서 풀려보려구요~~

아들녀석도 쎈수학에 관심을 살짝 보이더라구요^^

아이의 수준보다 조금 어려운 단계의 문제를 풀려보는 것도 실력향상과

자신감, 도전정신 함양에 좋을 듯해요!

 

 

각 학년별 교재는 학기별 1권씩 총2권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최소공배수, 최대공약수, 약분,분수의 사칙연산, 다각형의 넓이,둘레...

소수의 곱셈, 나눗셈....​

5학년에 배우게 될 내용들을 보니 열심히 하지않으면 안될성싶네요^^;; 

 

 

우선 1학기때 배울 내용들의 차례입니다.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라는 용어를 처음 접한 아들녀석 교재를 받자마자

"어머니! 이거 안배워서 못 풀어요!"

하면서 낯선 용어를 보며 투덜거리더라구요.

 

우선 한번 훑어보라고 했어요.

만화컷의 개념정리 부분을 읽으며 깔깔~ 참 재밌어하는 아들녀석.

 

 

 

머릿속에 쏙쏙 이해가 잘 된다며 꼭 찾아읽는 코너죠!

 


 

첫장을 펼치면 제일 위에 개념설명을 잘 해두었어요.

요걸 읽어도 이해가 잘 되지않는다면 개념동영상을 QR코드로 찍어서 보면된답니다.

 

재미난 말투의 선생님께서 나오셔서 귀에 쏙쏙 들어오도록 설명해주신답니다.

아이가 넘 재밌어 하더라구요^^



이해될 때까지 몇번이고 볼 수 있으니 좋아요!!

 

 

지루한 연산문제만 있는게 아니라 교과서속 문제가 쎈연산에도 등장해서

교과연계가 된다는 점!

 

 


 

그리고 아이들이 헷갈리거나 잘 틀리는 문제는   표시가 되어있어서

 주의해서 풀게 되더라구요. 



아이말대로 처음이라 개념동영상듣고 제가 부연설명해주고 푸느라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

평균 8분안에 완성해야하는 문제를 11분정도 잡아먹었다죠^^;;

익숙해지면 시간은 점점 빨라질테죠~~​

 

그래도 다 맞았다며 좋아하는 녀석.

 

 

생각보다 재밌다며 겨울방학때도 꾸준히 풀거라고하네요!

절 닮아서 도형문제를 좋아하는녀석...얼른 풀어보고싶다며 ㅋㅋ

​올 겨울방학동안 우리아이 연산은 쎈연산에 맡기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