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2 과학 생존 스쿨 3 : 돌연변이 - 돌연변이 해적의 역습 드래곤빌리지 과학 생존 스쿨 3
권용찬 글, 김홍선 그림,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감수 / 예림아이 / 2016년 7월
평점 :
절판


드래곤빌리지 과학생존스쿨

3.돌연변이 해적의 역습

글 권용찬/ 그림 김홍선/ 감수. 추천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아이들사이에서 게임으로 유명한 드래곤빌리지 저희 아이는 학습만화로 똑똑하게 만나보고 있답니다.

이번에 3권이 출간되었어요.

표지의 드래곤해치 점블, 패트의 모습이 너무 귀염돋는데요.

돌연변이에 관한 3권의 내용도 무척 기대하면서 책장을 넘겼어어요.

 

주인공인 다빈, 새라, 브랙, 파름, 엘큐르 외 점블, 패트, 바알등의 드래곤과 심해 상어전사, 건프로그, 독문어등의 무시무시하고 괴상하게 생긴 몬스터들의 등장에 아이도 흥미를 갖고 보더라구요. 

 

드래곤 훈련장에 변장을 하고 나타난 엘큐르...

천재 드래곤테이머인 파름의 열혈팬인 엘큐르는 파름을 위협하는 신참 테이머 다빈의 등장이 못마땅해서 골탕먹이려고 나타났었지요. 그런데 상어모습을 한 몬스터에게 납치를 당하고 맙니다.

다빈일행은 위기에 빠진 엘큐르를 구하기위해 몬스터를 추적해서 난파선으로 향하게 됩니다.

 

다빈일행은 난파선의 선장 드래이크와 돌연변이 몬스터들과 쫓고쫓기는 모험이 펼쳐집니다.

특히 돌연변이 갯지렁이의 뱃속에서 무사히 살아나온 내용을 너무 재밌어하더라구요.

갯지렁이의 위에서 소화되지않기위해 생존주머니안의 텐트를 이용해서 무사히 응가와 함께 배출 된 다빈일행은 갯지렁이의 강력한 위액을 이용해 감옥안의 엘큐르도 구출하는데요. 

 

이야기속에 자연스레 과학이 녹아있어서 과학에 흥미를 갖게하고 생존과 안전 수칙, 교과서 배경지식까지 얻을 수 있어서 유익한 것 같아요.

 

흥미로운 학습만화는 물론 책 곳곳에 과학생존수첩, 과학생존백과, 과학생존스킬등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들로 교과서 배경지식도 넓히고 실생활에 필요한 안전 수칙 정보도 익혀서 창의적이고 생존능력이 강한 아이로 자랄 수 있을것 같아요.

 

3권에서는  물체를 만드는 재료, 곤충의 한살이 비교, 생태계, 유전과 DNA, 변이, 방사능등의 내용을 배울 수 있었구요.

특히 여름방학지난지 얼마되지않아서 바다와 관련된 내용들이 시기적절했던것 같아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과학용어를 정리해 둔 용어사전, 독후활동으로 딱 좋은 과학낱말퍼즐까지

과학정보를 알차게 익히고 즐길 수있는 과학생존스쿨 최고네요!!

아이가 드래곤빌리지 게임은 하지않았는데...다이아 20개 100증정 소식에 게임을 해보겠다고하네요^^

 

마지막에 등장한 망토를 쓴 의문의 인물...

다빈과 점블에 대한 조사와 위급시 긴급 말살 명령권까지 허가한다는 임무를 맡았어요!

4권 '식물의 반란'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무지무지 궁금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