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2 과학 생존 스쿨 2 : 바이러스 - 고대 바이러스의 습격 드래곤빌리지 과학 생존 스쿨 2
권용찬 글, 김홍선 그림,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감수 / 예림아이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드래곤빌리지2 과학생존스쿨 2
바이러스/고대 바이러스의 습격
권용찬 글. 김홍선 그림.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감수/예림아이


드래곤빌리지 과학생존스쿨 2권이 드디어 출간되었어요.
아들녀석 1권을 재밌게 읽었던터라 엄청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1권에선 기상이변에 관한 내용이었고, 이번 2권의 주제는 바이러스랍니다.

드래곤빌리지 과학 생존 스쿨 시리즈를 통해 위기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면 좋을지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과학 정보 전달과 함께 실생활에 필요한 안전수칙정보를 익히며
 안전의식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저도 살짝 읽어보았는데요. 내용도 흥미롭고 유익한 내용들이 가득했답니다.
드래곤과 인간이 공존하는 신비의 나라 유타칸.
드래곤과 드래곤 테이머들이 힘을 합쳐 어둠의 사도들과 싸워서 유타칸의 평화가 유지되고 있는데요.
등장인물들이 너무 귀엽더라구요.
특히 주인공 다빈과 신비의 드래곤 점블의 케미가 돋보이더라구요 ㅎㅎ
둘의 첫만남 만만치 않더라구요^^
건방진 성격으로 다빈과 친구들을 하인부리듯하는 점블...
다빈은 드래곤에게 뒤죽박죽이라는 뜻으로 '점블'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는데요. 
드래곤과 테이머사이의 유대감이 형성되고 다빈은 드래곤테이머로 인정을 받게됩니다.


원인모를 병에 걸린 드래곤들..
다빈과 일행들은 치료약을 찾아 떠나는데요.
드래곤들을 전염시킨 병의 원인은 도대체 뭘까요?
사람에게까지 전염된다고하니 다빈이는 더 다급해졌어요.
올맨아저씨는 전설의 고대 유적지를 안내해주고 사리지는데요.
다빈일행은 검은 로브의 함정에 빠져 지하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꽁꽁 묶인 밧줄을 풀 수있는 생존방법에서 과학을 배우게되고요.
자갈, 모래, 양말, 숯으로 만든 간이 정수기로 오염된 물을 정수하는 방법도 배워요.


과학생존백과로 좀 더 알차고 깊이있는 내용을 배울 수 있어요.
더불어 사고력과 정보력을 키워주는 교과서 과학정보가 가득하네요.
아들녀석 과학시간에 배웠던 내용들이라 무척 아는척을 하더라구요^^

책속에서 배우게 되는 교과서 연계 내용은
우리 몸의 여러 기관, 가장 큰 동물과 가장 작은 미생물, 지구의 여러 동물, 
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 인류를 위협하는 치명적인 전염병으로 총 5장에 걸쳐 앞의 내용들을
배우게 됩니다~



본문 중간중간 등장하는 과학생존수첩 코너~~백신의 원리에 대해서 설명해 두었네요.
생존력을 충전시키는 만화속 실속과학정보들이죠~~
책을 읽다가 새로운 내용이나 아이들이 궁금해 할 내용들이 바로바로 나오니까 연계학습이 되니 참 좋더라구요. 관련 사진자료나 용어설명까지 곁들여져서 정말 유익한 코너더라구요.


과학생존스킬...탐구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교과서 배경지식을 배울 수있어요.
산을 오르고내릴때 주의할 점, 생활 안전수칙,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등 우리의 생존과도 직결되는 중요하고도 일상적인 내용들이더라구요.

과연 드래곤들의 병의 원인 바이러스는 무엇일까요?
요즘 야외 나들이시 주의해야할 해충? 동물이죠~~
바로 진드기가 광드래곤병을 일으켰다고하네요.
등긁기 바위에서 등을 긁었던 드래곤들이 감염되었다네요ㅡ.ㅡ


재미난 만화를 다 읽고나면 과학용어사전, 과학낱말퍼즐 코너도 있어서 
초등학생들이 꼭 알아야할 과학용어도 알아보고 독후활동으로 활용하면 아주 좋을것 같더라구요.


앉은자리에서 1권 다시 읽고 2권도 후딱 읽어버리는 아들녀석이네요.

출간기념으로 드래곤빌리지게임에 쓸 수있는 다이아 20개 증정소식도 전해드려요~~


생생한 과학정보, 교과서 배경지식, 생활안전수칙 정보가 가득한 과학 영재 학습 만화!

과학 생존 스쿨시리즈 너무 재밌어요!


벌써 3권을 기다리고 있는 아이랍니다.

검은 로브를 능가하는 강력한 악의 등장? 3권 <돌연변이 해적의 역습> 무지무지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