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잡는 LOW GL 다이어트 요리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뱃살 잡는 Low GL 다이어트 요리책 - 뱃살 빼는 요리는 따로 있다! 요요 없고 실천 쉬운 다이어트 식사법 더 라이트 건강 요리책 시리즈
남기선.더 라이트 편집부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라이트> 건강요리책 시리즈 02

뱃살 잡는 Low GL 다이어트 요리책
남기선 & 월간 <더 라이트> 지음
레시피 팩토리


나이가 들수록 가장 빼기 힘든 살이 뱃살인듯 해요.
1년 365일 다이어트를 입에 달고 살지만 막상 본격적으로 해 본적은 없네요.
아니 작심삼일로 흐지부지 끝나버린게 많죠.

봄이 되고 날씨가 따뜻해지니 노출의 계절 여름이 걱정되네요.
입맛은 더욱 돌고...살을 보면 걱정이 되고...
세상에 맛있는 음식들은 너~~무 많아서 포기할 수 없지 말입니다 ㅠ.ㅠ
언제부턴가 저는 나잇살이라는 무시무시한 살들이 제 몸과 한 몸이 되어
디룩디룩한 몸매를 형성하고 있다지요ㅠ.ㅠ

종일 사무실의자와 한몸이 되고 퇴근할 때는 자동차에서 집에 가서는 방바닥과 한몸이 되니
운동은 거의 하지않는다고 봐야죠 ㅠ.ㅠ
요즘은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 또한 중요하다는 걸 느끼고 있지만 정말 쉽지않더라구요.


한국인의 뱃살을 찌우는 영양소는 바로, 탄수화물이라는 사실 모두 알고계시죠?
든든한 보약이라고 생각하는 밥...
밥을 안먹으면 왠지 먹은 것 같지않은 허전함.
탄수화물의 주범인 밥, 빵, 분식류를 멀리해야한다는 말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굶지않고 똑똑하게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다고해요.
과학적인 분석으로 20eGL이하, 500kcal이하의 메뉴 103가지를 담았다고합니다.

하루 한끼, 아니 일주일에 저녁 한끼 정도부터라도 따라해 봐야겠어요.


 'Low GL 다이어트'라는 생소하지만 뭔가 건강한 느낌이 드는 방법을 알려주고있어요.


그럼, GL이라는 용어는 뭘까요?
Glicemic load..식품 섭취 후 혈당 부하(변화)정도를 수치로 표시한 것이라고 해요.
낮을수록 탄수화물이 천천히 소화, 흡수되어 식욕 조절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네요.


탄수화물섭취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밥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숙주밥, 두부밥, 무밥, 새송이버섯밥...
밥을 해서 따끈할 때 소포장해서 냉동실에 보관해두고 필요할 때 하나씩 꺼내 쓰면 좋아요.
이 책속에선 이런 밥을 기본으로 레시피를 알려주고있어요.


Low GL 식사에서 권장하는 식재료와 주의해야할 식재료도 알려주고있어요.
요것만봐도 제가 좋아하는 식재료가 죄다 오른쪽으로 몰려있으니 살찌는 건 당연한가봐요^^;;


요리마다 GL, 탄수화물함량, kcal를 표시해 두었어요.
그리고 고단백, 빈혈예방, 뼈건강, 노화방지등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주네요.
자신의 상태에 맞게 해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 다이어트도 똑똑하게 해야겠어요.



꾸준히 따라하면 뱃살이 빠진다는 생활요가도 알려주고있더군요!

그다지 힘든 자세는 아닌듯한데...꾸준히 해주는 일이 힘들듯해요 ㅠ.ㅠ

이 책의 요리법과 요가자세만 잘 따라해도 뱃살하나는 뺄 수 있을 것 같아요^^

둥글둥글 곰돌이, 곰순이 같은 우리 부부의 뱃살을 빼기 위해 노력해봐야겠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