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4-1 (2016년) - 3~4학년군 사회 3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우공비 사회 4-1



초등생들이 의외로 어려워하는 과목이 사회랍니다.
사회는 그 범위가 광대하고 어려운 용어들도 많아요.
그래서 무엇보다 개념을 잘 이해하는게 급선무인듯해요.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의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도 탑재되어있어서 정말 스마트합니다~~

사회과목은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정답과 풀이 책으로 구성되어있어요.



개념잡는 비법, 자료잡는 비법, 실력잡는 비법, 핵심잡는 비법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사회과목 특성상 자료가 풍부해야하는데 이미지연상학습법을 도입한 우공비가 딱인 듯 해요!!



4학년 1학기 단원은 촌락의 형성과 주민생활, 도시의 발달과 주민생활, 민주주의와 주민자치로 구성되어있어요.

개념잡는 비법에서는 풍부한 자료와 함께 개념을 익히고, 기본 문제를 풀면서 개념확인을 합니다.


고랭지농업에 관한 읽기 자료인데요.
이해하기 쉽도록 잘 설명되어있고 그림도 함께 있어서 더욱 잘 기억할 듯해요.


한눈에 봐도 자료가 풍부하다는걸 느껴요.
어려운 용어도 용어사전과 개념확인 문제를 통해 빠르게 익혀요.



자료잡는 비법에서는 교과서 자료를 활용한 문제를 풀면서 자료에 친근하게 다가가고 자료 분석 능력을 
기를 수 있답니다.
등고선을 볼 줄 몰랐던 아들녀석 거리가 짧으면 더 빨리 오른다고 생각했나봐요.
짧을수록 경사가 가파르다는 걸 알려주고 거리가 넓을 수록 경사가 완만해서 더 쉽게 산을 오를 수 있다고 알려주었어요.


실력쌓는 비법에서는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학교시험에 대비할 수 있어요.


이런이런 틀린문제를 또 틀려서 혼났네요 ㅜ.ㅜ
자료잡는비법을 펼쳐서 등고선자료를 뜯어보라고했네요!
그제서야  확실히 알겠다고 하더라구요.



확실히 글로만 설명할 때보다 그림을 넣은 상황설명을 보고나니 이해도가 빠른것 같아요.

또한 기억도 오래가고 공부하면서 봤던 내용들도 그림을 통해 떠올리기도 하구요.

 수학다음으로 어려워한다는 사회! 이미지연상학습으로 4학년사회도 문제 없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