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4-1 (2016년) - 3~4학년군 수학 3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우공비 
수학4-1



꾸준히 우공비로 공부해오고 있는 아들녀석!
4학년 올라오면서 우공비로 시작했다죠.
봄방학때는 쎈연산으로 수학연산문제를 학습했어요.
다른 과목과 마찬가지로 수학도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책표지를 펼치니 각도기가 들어있더라구요.
각도와 삼각형에서 사용할 각도기더라구요.
요런 구성도 참 맘에 드네요! 

4학년 1학기에서 배우는 내용은 큰 수, 곱셈과 나눗셈, 각도와 삼각형, 분수의 덧셈과 뺄셈, 혼합계산, 막대그래프랍니다.


개념잡는 비법, 실력쌓는 비법, 서술형 잡는 문제해결비법, 단원평가 순으로 문제가 구성되어있어요.
기본문제는 물론 응용문제, 서술형, 스토리텔링 문제, 단원평가, 학교시험까지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겠어요.


제일먼저 학습만화를 통해 이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재미있게 읽어봅니다.
바탕다지기로 이전에 공부했던 내용 중에서 앞으로 배울 내용의 바탕이 되는 개념과 확인문제를 구성해두어 기초를 확실히 다질 수 있어요. 



개념잡는 비법은 이미지로 원리까지 단단하게 익힐 수 있는 학습법이네요.
단순히 개념만 알려주는것이 아니라 이미지로 원리를 정리하니 이해도 쉽고 응용실력까지 향상되어요.


실력쌓는 비법으로 익힘책과 학교 시험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서 실력을 다져요.
주목할 문제, 또또 문제는 시험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와 유사 문제들을 연습할 수 있어요.


또또문제를 틀렸더라구요 ㅡ.ㅡ
네모안에 숫자 0을 하나 빠트렸어요. 62710530인데 6271530으로 썼더군요.
그래서 개념쏙 눈에 쏙으로 익혔던 네자리 끊어 읽기,쓰기 코너를 한 번더 보게 했어요!
다음부턴 틀리지않기로 약속!!


이런이런..이번에는 0을 하나씩 더 써넣었어요 ㅡ.ㅡ


갑자기 엄청난 숫자들을 배우게되어서 많이 헷갈리나봐요.
하긴 저도 회사에서 숫자놀음하고 있지만...큰 수는 정말 어려워요 ㅜ.ㅜ
9900만보다 100큰 수를 1억이라고 하는 녀석...


이 페이지에선...각 자리의 자릿값의 합으로 나타내어라고했는데...자리값에 '조'라는 글자를 안써서
모두 틀렸어요. 조를 쓰고 안쓰고는 엄청난 차이인데 말이죠ㅠ.ㅠ


계속 실수로 틀려서 의기소침하던 녀석..실력쌓는 비법에서 실력 제대로 발휘해 주네요^^
 


이미지 개념으로 확실히 큰 수를 읽고 쓰는게 수월해진것 같아요.

조금 더 열심히 해서 응용문제도 가뿐하게 잘 풀 수 있길 바래봅니다!!

4학년 수학도 우공비와 함께 화이팅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