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깜 마녀는 안전을 너무 몰라 스콜라 꼬마지식인 11
김은의 글, 박우희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지식인 11
깜깜 마녀는 안전을 너무 몰라
김은의 글/ 박우희 그림
스콜라



이 책은 스콜라 꼬마지식인 시리즈중 11번째 도서입니다.
어린이들이 알아야할 기본 지식을 그림과 함께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책이죠.
초등저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주제를 이 시리즈에서 다양하게 만나실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안전에 관한 내용입니다.
아이들이 생활하면서 꼭 알아야할 내용이고 중요하고 필요한 내용인 것 같아요.


이야기속에는 깜깜마녀가 등장하는데요.
위험한 걸 좋아하는 깜깜마녀는 세상에 무서울것도 아쉬울것도 없지만 아직 자식이 없는게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서 자신의 천 살 생일을 맞아 지구에서 자신을 닮은 아이를 데려와 후계자로 삼기로 한답니다.
안전을 가장 모르는 아이를 데려가기위해 안전습관이 가장 부족해 보이는 아이들을 눈여겨볼텐데요.
우리 아이들도 이야기를 읽으며 깜깜마녀에게 잡혀가지않기 위해 안전생활을 해야겠어요.


지구에 온 깜깜마녀는 여러 아이들을 만나면서 자신의 후계자로 적당한 아이를 발견하는데요.
바로 위험한 장난을 좋아하고 거침없는 행동을 하는 민재라는 남자아이를 찾았어요.
깜깜마녀는 과연 후계자로 민재를 데려갈 수 있을까요?


이야기를 보면서 민재의 위험한 행동들이 우리아들녀석의 행동을 보는 듯 했어요.
아들녀석도 민재처럼 아슬아슬한 행동을 한 적이 있거든요.
특히 민재처럼 책장을 타고 올라가는 녀석 ㅠ.ㅠ
아이들의 안전사고는 거의 집 안에서 많이 일어난다고 하잖아요!
민재의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잘못된 행동도 뉘우치고 조심조심하는 습관을 들일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난 이야기와 눈에 쏙 들어오는 예쁜 그림들을 보면서 자신도 모르게 안전 습관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올 것 같아요.
각 장소마다 안전수칙을 정리해놓은 페이지도 있어요.^^


부록편에는 그림과 말풍선등으로 정리해 놓았어요.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보호자없이 혼자 생활해야할 시간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아이들의 학습도 걱정이지만 부모들은 아이가 안전하게 잘 생활하고 다니는지가 제일 큰 걱정이더라구요. 횡단보도는 잘 건너는지 놀이터에서 위험한 행동은 하지않는지등등...
이 책은 저학년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안전수칙과 안전습관에 관한 내용으로 아이들이 읽으면서 자연스레 공감을 하고 자신의 안전습관도 점검해보고 더불어 안전상식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