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7권 초등 4-1 (2017년용) 쎈연산 (2017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단원별 연산강화 프로젝트

쎈연산

초등4-1

좋은책 신사고

 


초등생들에게 가장 어려운 과목이 뭐냐고 물어보면 열에 아홉은 수학이라고 말합니다.
저희 아들녀석도 작년 2학년까지만해도 수학이 제일 자신만만했었는데..
3학년 되면서 곱셈, 나눗셈, 분수를 배우면서 
점점 힘들어합니다.
수학의 기초인 연산을 꾸준히 하지않은 탓인지 시험을 보면
쉬운 부분을 꼭 틀리더라구요.
어려운 서술형도 잘 풀었는데....
더하기 빼기에서 틀리면 정말 김빠지더라구요 ㅠ.ㅠ
요즘 기말고사 기간인 아들녀석.
마침 오늘이 수학과목을 봤을텐데요.
실수하지말고 잘 하라고 했어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문제는 더 복잡해지고 어려워질텐데..
연산을 꾸준히 다져놓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침 좋은책 신사고에서 새롭게 출간된 쎈연산을 만나볼 기회가 생겼답니다.
쎈수학으로 유명하죠!

쎈연산은 초등연산 문제가 총망라
교과서 연계 학습으로 문제해결력 강화하고 재밌는 연산학습을 하도록 도와줘요.
연산영역뿐 아니라 측정, 통계, 도형영역에서 필요한 연산까지 모두 담아서
한 권으로 한 학기의 연산학습을 완벽하게 끝낼 수 있답니다.  


학습 성향별 쎈연산 사용설명서를 보면 저희 아이는 얼렁뚱땅 오답형인것 같아요.
제가 항상 아이에게 수학은 과정이 중요하다고 얘기하거든요.
그리고 틀린답은 꼭 오답노트를 활용해야할 것 같아요!
아이들의 성향에 따라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4학년 때 배울 연산문제들이네요.
곱셈, 나눗셈의 자릿수가 늘어나고 각도, 분수, 혼합계산을 배우게 되겠군요. 

 


도입부에 만화로 개념에 관해 재밌게 알아볼 수 있어요.


연산은 푸는 시간과 정확도가 생명이죠!
매일 꾸준히 2쪽씩 풀고 체크하면서 실력을 다져줘야겠어요!
요즘 시험기간이라 아직 풀어보지는 못했지만...
겨울방학동안 아이에게 꾸준히 풀려보려구요^^


4학년때는 어떤 문제가 나올지 궁금했는데요.
3자리수 × 2자리수 곱셈이 등장해요.
지금도 곱셈 자릿수 때문에 가끔씩 헷갈리던데....
제가 보기엔 너무 쉬운문제지만 처음접하는 아이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겠죠 ㅋ


아이들이 실수하기 쉬운 문제는 저렇게 주의표시를 해주고있어요!


500×40을 계산할 때 0을 3개만 붙이면 아니아니아니되죠 ㅜ.ㅜ
 5×4= 20 이니까 0을 1개 더 붙여야하는 점 명심해야겠어요!


스마트한 시대! 이제 문제집에서도 동영상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어요.
개념이 이해가 안된다면 QR코드로 빠르게 개념동영상을 학습할 수 있어요.

 개념 동영상 확인해보니 재밌더라구요!



보통 연산교재는 지루한 연산문제만 쭈욱 풀어야하는데요.
그래서 아이들은 싫증을 내기도 하는데요.
고학년되어도 연산이 부족하면 제시간에 문제풀이를 다 못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고 하는 말! 정말 멋지죠^^
우리 아이에게도 즐길 수 있는 수학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4학년 1학기 문제집을 보고 기겁을 하던 녀석...
먼저 세자리수 × 두자리수 의 곱셈을 배우게 되는데요.
제가 보기엔 너무 쉬워보이지만...
처음접하는 아이들에겐 '0'이라는 숫자가 많으니 어찌할 줄 모르겠죠~
기본개념을 알고 나면 쉽게 풀 수있어요.


이 문제를 풀기위해선 일단 구구단을 완벽하게 외워야겠더라구요.


1일치 문제가 한 장정도 되는데 아주 쉽게 잘 풀더라구요.

아직 구구단이 완벽하지않아서 첫째날은 3문제를 틀렸어요.

 


2일차에선 모두 맞추었고 시간도 넉넉하더라구요.
숫자를 엉망으로 써놓아서 알아보기 쉽게 이쁘게 써라고 했어요.
앞으로 꾸준히 풀려야겠어요!
연산은 정말 꾸준히 해야겠더라구요 ㅡ.ㅡ


 

나눗셈은 검산도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 두었네요!

꾸준히 다양한 연산문제를 풀면서 수학에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피할 수 없는 수학, 어렵게만 생각하지말고 게임처럼 재밌는 수학으로 다가왔으면 좋겠어요!

쎈연산이 즐길 수 있는 수학을 만나게 해 줄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