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30 - 연소와 소화 내일은 실험왕 30
스토리 a.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이창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격 대결 과학 실험 만화/ 내일은 실험왕30. 연소와 소화

 

 

학습만화시리즈 너무 사랑하는 우리 아들....

올해 3학년이라 과학과목도 배우게 되어서 이제부터라도 내일은 실험왕 접하면서 간단한 실험도 해보고

과학원리와 개념을 익히려고 구입했어요.

어릴 때 자연관찰쪽으로 관심이 많아서 과학을 좋아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초등학교 들어가면서 점점 과학과는 멀어지는 것 같더라구요.

흥미롭게 실험관찰활동을 이어나가줘야하는데...그렇게 못 해줘서 점점 흥미를 잃었던것 같아요.

 

 

초등생들 다아는 '내일은 실험왕' 이 책 모르면 간첩이라면서요?

뒤늦게 실험왕에 발을 들여놓은 아드님~

책이 너무 재밌다고하네요^^ 얼마나 다행인지 ㅋ

 

 

아이들은 물론 엄마들도 이 책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요 실험키트 때문일거에요.

물론 내용도 훌륭하지만 과학이라면 직접 눈으로 실험하고 관찰해보는게 중요하잖아요.

책도 보고 이렇게 실험키트로 집에서도 간단하게 실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좋았어요. 

 

 

이번 호에선 간이소화기 만들기입니다.

책 뒤편의 실험방법을 따라서 하면되는데요.

 

 

키트안에 들어있는 재료외에 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생수페트병,

 양면테이프, 가위,송곳, 라이터(성냥)등을 준비해요.

 

 

순서대로 아이와 함께 해보았어요.

송곳으로 뚫는 것도 자기가 해보겠다고 해서 옆에서 보기만했네요.

 

 

모든 준비를 하고 실험을 했는데...

결과는 대 만족이었어요.

 

구연산과 소다의 화학반응으로 생긴 이산화탄소가 산소를 차단해서 촛불을 끄는 원리인데요.

이 원리가 바로 흔히 알고있는 분말소화기의 원리지요.

연소, 소화, 발화점, 인화점등의 어려운 용어의 뜻도 이해하게 되고 소화기의 원리에 대해서 알게 되어 좋았어요.

이런 실험으로 사물이나 현상에 대해 더욱 호기심을 갖고 관찰하고 고민할 수 있는 능력도 길러지는 것 같아요. 

 

 <내일은 실험왕31>도 사달라고 졸라대는 아들녀석. 

지난 과학의 날 그리기상을 받아온 아들을 위해 선물로 몰래 준비해 둘려구요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