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4 : 세계문명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4
이동학 외 지음, 김은경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4.세계문명

8가지 스토리로 학교공부 잡는 공부툰


초등학생들이 가장 싫어하고 어려워하는 과목중 하나가 수학과 사회라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사회과목이 결코 어렵지않고 우리와 가까이 있고 재미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어서 찾게 된 책이 바로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랍니다.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는 총 15권으로 이루어져있어요.

이번에 만나본 책은 14권 세계문명에 관한 책으로 세계사에 관심 많은 중학생 아이도 재밌게 읽었답니다^^


초등중학년 쯤되면 아이들이 학습만화책을 너무 좋아해서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하지만,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는 부모들의 우려를 싹 잊게할 구성으로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할 결과를 보여주더라구요.


호기심을 유발하는 단계인 인트로부분에선 실사와 주제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접근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향상해요.


옴니버스식 12쪽 만화로 편안하게 즐기는 스토리텔링 학습.

8가지 소주제로 교과 연계 학습.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오래기억되는 시각적 학습효과.

사회과목은 물론 역사, 문화, 지리, 미술, 도덕등 융합형 구성으로 창의력을 키워요.


최초로 문명을 연 수매르인.

세계4대 문명의 발상지중 하나로 메소포타미아 문명을 꼬마영웅 슈퍼보이와 함께 찾아가 보아요.

미스터리 어드벤처에선 고대 이집트 문명을, 마법의 엘리베이터에선 인더스 문명, 인디봇과 우주 도둑들에선 고대 아시아문명, 미스터 펭돌에선 에게문명, 큐라와 유령 친구에선 그리스로마 문명,두비&도토리에선 마야문명, 지구정복 대소동에선 잉카문명에 관한 이야기를 8가지캐릭터를 통해 개성있고 흥마진진하게 펼쳐진답니다.

아이가 가장 재밌어한 부분은 큐라와 유령친구의 그리스 로마 문명에 관한 이야기였어요. 요즘 그리스로마신화에 빠져서 재미나게 읽고 있던 차라 아는 이야기도 나오고 해서 더 관심이 간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는 아이들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만화를 골라읽는 재미도 솔솔하답니다. 자연스럽게 주제에 대한관심이 생기고 자발적인 주도학습이 이루어지겠죠?


마지막남은 15권 인류도 얼른 만나고싶다며 다읽은 책을 덮으며 기대감에 잔뜩 부풀은 아이를 보니 흐뭇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