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1 : 세계지리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1
신재환 외 지음, 박경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 11.세계지리

 

 

 

아들녀석이 좋아하는 사회학습만화시리즈~~

이번에 만난 책은 바로 세계지리랍니다.

제가 좋아하는 과목이기도 하고 아이들도 어릴 때부터 흥미로워하는 과목중 하나랍니다.

초등사회과목 대비해서 읽었던 다문화동화책.

다문화 동화 읽으면서 여러나라에 대해 알게 되었던 아이.

그리고 국기와 지도, 지구본으로 세계 여러나라의 위치와 그 나라에 대한 호기심을 품어왔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학습만화형태라서 더욱 재밌고 읽기편하고 정보도 많아서 좋아요!

 

지리라는 과목은 단순히 땅의 모양이나 위치를 파악하는 데만 그치는 학문이 아니에요.

땅의 모양이나 위치는 그 지역의 기후나 자연환경을 결정하고, 이는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지요.

그래서 지릭적 특징을 살펴보는 것은 그 지역의 특징과 문화를 종합적으로 파악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어요. 지리적 특징이 세계 여러 나라들의 자연환경과 사람들의 생활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스토리버스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답니다.

 

역시 인트로부분에는 시원한 사진 자료와 주제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네요.

교과 연계부분도 꼼꼼히 정리되어있어요.

세계지리인 만큼 교과목이 거의 사회, 지리, 역사, 경제, 문화등과 연계될 것 같아요^^ 

 

 

교과 연계 부분은 자세한 단원까지 정보가 소개되어있어서 이 단원을 배울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동화에서 바로 나온것 같은 성. 바실리 대성당과 크렘린 궁전.

건물 디자인과 색상이 정말 환상적이네요^^ 

 

스토리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융합 교육'이라는 한가지 주제를 다각도로 살펴볼 수있다는 점인데요. '세계지리' 라는 주제를 세계의 다양한 나르들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지도를 살펴볼 뿐만 아니라,

각 나라들을 대표하는 유적들을 통해 문화도 느껴보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분쟁 이유가 무엇인지도 살펴보게 된답니다. 

풍부한 사진과 그림으로 오랫동안 기억되는 시각적 학습효과는 물론, 세계지리=사회가 아닌

세계지리=사회+과학, 국어, 음악, 미술, 도덕 까지 융합형 구성으로 융합적 사고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미국과 북아메리카, 브라질과 남아메리카, 유럽의 여러 나라들, 러시아와 중앙아시아, 중국과 동아시아, 인도와 서남아시아, 이집트와 아프리카, 오스트레일리아와 오세아니아로 묶은 8가지 스토리는 세계 6대주와 대표 나라들을 소개하면서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도록 흥미로운 캐릭터와 주제로 지루하지않게 구성되어있어요!

 

 

중동하면 석유와 종교분쟁...그리고 아들녀석 말대로 '만수르'가 떠오르네요.

다양한 자료와 이야기로 단편적으로 알고 있던 지식들이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효과를 이끌어냅니다.

 

요즘 우리 마을에서도 흔하게 보게되는 동남아시아인들! 다문화 가정이 늘면서 아이반에도 다문화 가정의 친구가 있어서 더욱 관심을 갖고 보게 되더라구요^^

타이의 무에타이, 베트남의 아오자이 인도네시아의 화산활동, 세계적인 무역항인 섬나라 싱가포르.

세계적인 수출량을 자랑하는 고무와 주석의 원산지 말레이시아!

ㅎㅎ 사진보면서 재미난거 발견했어요. 고무채취하는분의 모자 쓴 머리부분을 보면 대나무헬리콥터?같은

돌돌말린 장식품 같은 게 보여서 자세히 보니  모기향!?이더라구요 ㅋㅋ

 

 

이제 초등3학년이 된 아드님!

책이 오자마자 앉은자리에서 두 번은 기본으로 읽는답니다.

읽으면서도 이건 어디서 봤고 요건 어떤 과목에서 배웠고, 어떤 책에서 읽었고, 티비에서 봤고하면서

솰라솰라 아는체도 하고 신기한 듯 물어보기도 하고 아주 재밌어하네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1.세계지리로 학교 공부 문제없을 것 같아요!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사회학습만화는 스토리버스로~~새학년에도 잘 부탁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