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3-1 - 3~4학년군 사회 1,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좋은책 신사고 우공비 사회 / 3학년도 문제없어요

 

 

지난 겨울방학부터 쭈욱 우공비를 만나보고있어요.

3학년이 되면 부쩍 과목수도 늘어나게 될테고 늘어난 양도 양이지만 수준도 갑자기 많이 어려워진다고해요. 1,2학년때 통합교과로 워밍업을 했다면 본격적인 교과 공부가 시작되는 3학년.

특히 처음 배우게되는 사회과목에 대한 부담감을 많이 갖고 있을텐데요.

이미지로 개념잡는 우공비와 함께라면 문제없겠죠! 

 

 

3학년 1학기때 배우게 될 단원과 소제목들이 차례에 나와있어요.

어떤 걸 배우게될지 우선 훑어보고 시작해야겠죠! 

 

 

첫 단원을 펼치면 개념잡는 비법으로 이미지와 정리된 내용을 읽으며 개념을 확실히 다져요.

 

 

개념쏙 눈에 쏙 코너는 재밌는 캐릭터와 말풍선들로 아이들의 시선을 확 잡아끄네요.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들을 잘 정리해둔 본문도 이미지와 형광펜을 써서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고 지루해하지않을 것같아 좋았어요. 

 

 

특히 사회과목엔 어려운 용어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개념 확인하기 왼쪽에 용어사전코너도 넣어두었네요. 문제 풀다가 어려운 용어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쪽엔 교과서 뛰어넘기라는 코너가 있어서 교과서 이외의 학습활동에 도움을 주네요. 

 

 

개념을 읽어보고 개념확인 문제를 풀었다면 그 다음엔 기본 다지기에 들어가야죠!

핵심자료로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요.

앞에서 제대로 집중해서 확인했다면 문제없이 술술 풀 수있어요. 

 

 

다음은 실력올리기 문제인데요.

요녀석 몇 문제 틀렸네요. 덤벙거리는 아들녀석 어쩜 좋아!

실수도 실력이라며 집중해서 잘 읽어보고 풀어주길 바랄뿐이죠 ㅜ.ㅜ 

 

 

채점하면서 보니 비가 많이 내려요 ㅠ.ㅠ

왜 틀렸냐고 물어보면 거의 실수로 틀렸더라구요!

 

 

에구에구....다시 개념확인 들춰보게했어요. 

 

 

역시 사회도 서술형은 어려운가봐요.

처음 배우는거니까 당연히 어렵고 틀릴 수있다고 격려를 해주면서 다독였어요!

 

 

자신이 틀린 문제를 오답노트에 적어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사내아이들은 정말 꼼꼼하지 못하더라구요 ㅠ.ㅠ

물론 그렇지않은 아이들도 많겠지만요!

암튼 이렇게 오답노트도 작성하면서 사회과목 맛보기 만만치않지만 우공비와 함께라면 즐겁게 할 수있을것 같아요!

오답노트 저는 너무 좋던데...아들녀석 많이 틀려서 문제까지 다 적느라고 고생좀 했다죠.

처음부터 너무 질려버릴까봐 4문제만 적게 했어요. 오답노트 적기싫어서라도 집중해서 열심히 하겠다는 엉뚱한 녀석보며 한바탕 웃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