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중3-1 (2019년용) - 자기주도학습 기본서 중등 셀파 해법 (2019년)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천재교육/스스로 확습에 딱 알맞는 자기주도학습 기본서/ 해법수학 개념중심책 중3-1 / 최용준

  

 

딸아이 엊그제 중학교에 입학한 것 같은데...어느덧 3학년이 되네요.

초등때 수학을 좀 어려워해서 수포자가 되지나않을까 노심초사 안절부절 못했어요.

그렇다고 아이가 학원체질도 아니라서 교재로만 공부하고 인강도 좀 활용하고 있었어요.

친구의 소개로 알게된 천재교육 체크체크 교재로 교과서 진도에 맞추어 개념을 자연스럽고 쉽게 이해하고 익히게 되었지요.

 

체크체크가 교과서 진도에 맞추어 개념을 마스터할 수 있는 교재라면 셀파는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쉬운 개념과 셀파특강, 기출문제를 완벽 분석한 유형, 다양한 연습문제 친절한 해설로 자기주도학습에 딱 맞는 교재인것 같아요.

 

본 교재 기본서속에는 정답과 해설, 풀고 또 풀고 총 3권으로 분책된답니다.

 

 

3학년에는 제곱근과 인수분해, 이차방정식, 이차함수를 배우게되는군요!

이제 아이가 물어보면 단번에 답을 못하겠더라구요. 저도 찾아보고 공부한 다음에 가르쳐줘야겠더라구요. 에구 암튼 수학용어만 들어도 머리에 쥐내리게 생겼어요 ㅠ.ㅠ

하지만 셀파해법수학으로 개념 확실히 잡을 수 있겠더라구요^^

 

 

교재의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먼저 개념익히기로 제곱근(용어)의 뜻과 표현, 성질, 대소 비교를 통해 기초개념익히기를 확실히 다져주네요. 시험빈출을 통해 시험에 대비해 공부할 수 있겠어요. 

 

 

따라풀면서 개념 익히기로 기본 개념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요. 도움말로 자세한 설명을 해 주고 있어서 문제풀다가 힌트를 얻을 수 있어요. 개념 설명과 함께 보기, 연구를 제시해서 개념이 문제 해결 과정에서 어떻게 이용되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어요. 교재속에 선생님 한 분이 계시는듯 ㅎㅎ

 

 

유형익히기로 다양한 유형의 기본문제와 발전문제를 풀면서 바로 풀이와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오답피하기, MY 셀파가 문제를 잘 푸는 팁을 알려주네요^^

 

 

셀파특강은 대화형식의 강의로 실제 옆에서 강의를 듣는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본문 개념 정리에서 부족한 부분들을 교재에서 똑똑하게 충분히 알려주고있으니 이제 저에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이 되네요^^

 

 

 

새로 배우는 개념을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집중 연습문제를 제시해 놓았어요.

수학은 손이 기억하도록 풀고 또 풀어야한다지요! 

 

 

체크체크로 3학년문제를 살짝 접했던 아이라 셀파도 큰 문제없이 잘 풀어나가네요! 

 

 

 

 

 

 

 

봄방학동안 꾸준히 문제풀면서 수학기본개념을 익히고 스스로 계획하고 학습할 수있는 교재로 딱 인것 같아요.

수학성적이 그리 우수하진 못하지만 개념만큼은 확실히 잡아둬야 앞으로 더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차근차근 잘 넘어갈 것 같아요.

풀고 또 풀고는 간단한 개념 설명과 함께 본책의 따라풀면서 개념익히기, 유형익히기,셀파특강, 집중연습, 실력키우기 문제들만 쏙쏙 옮겨놓아서 문제를 한번더 풀는 효과가 있어요. 오답노트로 이용해도 되고 복습용으로 휴대하고 짜투리시간에 활용하기에 참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