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사회 3-1 - 2015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좋은책 신사고/ 우공비 문제짱 초등사회 3-1/문제로 개념잡고, 자료 잡고, 시험문제 잡는 일석삼조

 

 

올해 초등3학년이 되면서 처음 접하게 될 사회과목!

고학년 아이들이 수학 다음으로 싫어하는 과목중 하나가 사회라고 하더라구요.

사회과목에 대해 어떻게 공부할 지 조금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

사회교과서 핵심 개념을 익히면서 문제도 풀 수 있는 우공비 문제짱을 만나봤답니다.

국수사과로 구성되어있더라구요.

저희아이는 사회를 만나보게 되었어요.

위 사진처럼 핵심쏙 개념짱, 실전문제집, 정답풀이 3권의 책으로 분책된답니다.

 

권두부록인 핵심 쏙 개념짱은 핵심 내용을 쏙쏙 모아 개념을 짱짱하게 해 줍니다.

문제를 풀기전후에 핵심개념을 익히기에 좋아요!

꼭 나오는 개념의 표시와 중요한 내용은 형광색으로 표시를 해두어서 보기 편하네요.  

 

 

 

 

 

3단계 실전 문제로 개념과 약점을 잡고 시험도 잡을 수있게 교과내용을 꼼꼼하게 짚어주어 시험에 완벽 대비할 수 있어요.

또한 개념을 공부하면서 관련 문제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반대로 문제를 풀면서 관련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개념별 문제 해결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틀리기 쉬운 취약한 문제들을 선별하여 약점을 진단하고 극복할 수있는 방법을 알려주어 학교시험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 같아요.

 

 

1학기 동안 배우게 될 사회 단원들이 차례에 나와있어요.

 

 

1단원 우리가 살아가는 곳...우리 고장의 위치

자료와 설명으로 정리가 되어있어 문제 풀기전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위치의 의미와 고장의 위치를 설명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1단계는 문제로 개념잡기, 2단계는 문제로 자료잡기, 3단계는 문제로 시험잡기로 사회교과 물샐틈없이 단단히 잡을 수 있겠어요!

 

 

1단계 문제로 개념잡기...네모박스안의 핵심 개념문제를 풀수있어요.답이 바로 아래에 있어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요. 문제를 풀다가 이 내용을 읽어보면 더 쉽게 이해가 가겠죠?  

  

 

2단계 문제로 자료잡기 사회과목 특히 지리에 관한 문제는 자료가 참 많죠? 자료를 잘 볼 줄 알아야 문제푸는 것도 쉬울텐데요. 아이가 좋아하는 스토리버스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나와서 설명해 주고 있어서 아이가 좋아하네요^^ 

 

3단계 문제로 시험잡기에는 총 20문항씩 2회분의 문제가 수록되어있어요.

앞서 1,2단계에서 다졌던 개념과 자료를 바탕으로 시험에 대비한 문제들을 많이 풀 수 있답니다.

저희 아이에게는 적당한 양인것 같아 엄마도 아이도 만족한 것 같아요.

 

 

일주일에 2번씩 문제짱을 만나보고 있는데요. 

처음만나는 사회문제에 좀 당황하기도 했지만 핵심 쏙 개념짱으로 핵심개념을 정리하고 3단계에 맞추어 천천히 문제를 푸니까 아이도 재밌어하고 그리 어려워하지는 않더라구요.

우공비 문제짱으로 어떤 문제도 문제없다는 아들녀석! 앞으로 배우게 될 사회과목에 대한 자신감을 한껏 드러내 보이네요^^

봄방학때도 꾸준히 풀면서 새학년을 대비해야겠어요!

 

 

아이의 문제 푸는 스타일은 일단 네모박스속의 개념확인 문제를 읽으며 풀고나서 1번부터 문제를 풀어요.

잘 모르는 문제는 일단 별표를 해 놓고 다른 문제를 다 풀고 나서 별표한 문제를 다시 읽어보고 그래도 모르면 네모박스안의 내용을 읽어봐요. 그래도 모르면 핵심쏙 개념짱책을 펼쳐서 읽어본답니다.

처음에는 저한테 자꾸 물어보다가 몇 번풀어보더니 혼자서 책을 펼쳐보고 스스로 찾아 읽고 있더라구요. 

 

 

서술형에 좀 약한 모습을 보이는 아들녀석.... 점토판 지도를 보고 옛날 사람들이 오른쪽 지도를 만든 까닭을 쓰시오.란 문제에 대한 답을 '종이나 컴퓨터가 없어서'라고 썼네요 ^^;;

ㅎㅎ 맞는 말이지만 ...답은 아니라고했더니 억울해하는 아들녀석입니다!

점토 판 지도는 진흙으로 만든 점토 판에 나뭇가지로 지도를 그린 후 햇볕에 말려 아주 단단하게 굳힌 것으로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아요.

그래서 정답은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기때문이라고 써야하지요! 

 

 

처음만나는 사회문제가 아이에겐 많이 생소하고 어려웠은 텐데 문제짱과 함께 하니 생각보다 재밌어하고 이해도 잘 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