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9 : 스포츠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9
최익규 외 지음, 엄우섭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9.스포츠 /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이번에 만나본 책은 스포츠에 관한 책이랍니다.

 

이번에 만나게될 스포츠는 축구, 야구, 농구, 배구, 네트형 스포츠, 공을 굴리는 스포츠, 체육시간, 여가 활동의 8가지 스토리로 나뉘어있어요.

앞서 융합사회 8권을 쭈욱 만나왔는데요.

아이들에게 억지로 읽히지않아도 알아서 먼저 찾아 읽는 책!

처음엔 학습만화형식이라 걱정을 했지만 모든 면에서 참 똑똑하게 잘 만들어진 책인 것 같아요.

8가지의 옴니버스형 만화는 지루할틈 없이 전개되고 각기 다른 주제로 즐길 수있답니다.

한두가지의 만화에만 편중되어있던 읽기도 서서히 모두 읽게되고 초등교과 연계도 잘 되어있어서

3학년되면서 만나게될 사회과목 뿐 아니라 모든 과목을 두루 아우루는 내용이라 좋아요.

평소 아이가 학습만화를 읽는 모습을 보면 거의 만화만 집중해서 읽고 따로 정리해놓은 정보면은 잘 안읽게되는데 스토리버스는 꼼꼼히 잘 읽게되네요^^ 

 

인트로부분을 펼치니 축구가 제일먼저 나오네요^^

지난주에 아시안컵 축구대회 결승전보면서 참 아쉬웠는데요.

오늘날의 스포츠는 나라간의 선의의 경쟁과 볼거리, 흥미, 개인의 취미, 건강등 다양한 기능을 하는것 같아요. 현대인들에게 여가활용과 건강관리, 스트레스해소, 협동심, 사회성까지 배울 수 있는 스포츠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인것같아요!

그 종류도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자신에게 잘 맞는 스포츠 종목을 정해서 취미생활로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들녀석도 워낙 움직이는 걸 좋아라해서 학교에서의 체육시간을 제일 좋아한다지요.

방과후 픽업하러 가보면 운동장에서 아이들이 섞여 축구를 하곤하더라구요.

오늘도 축구공을 들고가서 아이들과 공차고 놀았다네요.

이 책을 읽으면서 축구의 규칙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게되고 기술의 이름도 알게되고 그림보며 기술을 익혀보기도 했답니다^^ 

 

스포츠경기를 하다보면 규칙과 기술들이 참 많은데요.

경기규칙과 기술, 용어등이 자세하게 잘 설명되어있답니다.

규칙을 정확히 알고 경기를 하면 경기가 더욱 재밌고 경기도 순조롭게 진행되겠죠.

저도 모르고있던 내용을 많이 알게되었고 흥미롭네요^^

 

책읽으며 어찌나 깔깔깔 웃던지 왜그러냐고 물으니 한번 보라며 책을 내미는데 ㅎ 아이들은 참 별것아닌것에도 깔깔깔 저도 덩달아 웃어주었네요^^

인디봇과 우주도둑들에서 배구와 공운동에 관한 내용이 무척 재밌었나봐요!  

 

공들의 모양, 표면, 크기, 색상, 무게, 재질들의 비밀에 대해서도 알 수있어 유용했던것 같아요!

 

여가스포츠활동에 나온 인라인스케이트를 보더니 타고싶다고해서 마당에서 탔어요.

안전사고에 대비해 헬멧과 무릎, 손목 보호대등 보호장비를 착용하고 타야한다는 사실도 숙지했다죠.

아직 잘 타진 못해요. 번거롭지만 안전장비를 꼭 착용하고 타니 넘어져도 다치지않더라구요.

수십번 넘어지고 일어나면서 배우게되겠죠?

스토리버스 덕분에 오랜만에 인라인스케이트도 타고 즐거운 시간 가졌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