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먹는 여우와 이야기 도둑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글.그림, 송순섭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먹는 여우>의 두 번째 이야기인 <책 먹는 여우와 이야기 도둑>을 만났습니다.

무려 14년이 지나서야 2탄이 나왔어요^^ 어릴 때 이 책을 읽었던 저희 큰아이도 엄청 반가워하더라구요^^

그 후에 책 먹는 여우아저씨는 어떻게 살고있을까요? 궁금하지않으세요? 여우아저씨는 여전히 글을 쓰고계셨어요^^

 

 

예약구매해서 목 길게 쭉 내밀고 기다리다 받은 책이랍니다^^

 

 

책과 꼭닮은 문구세트도 받았어요. 아들녀석이 가지기로하고~

 

 

여우아저씨는 탐정소설 <잭키마론시리즈>로 유명작가가 되었고 책의 출판을 맡았던 빛나리씨도 덩달아 부자가 되었어요. 빛나리씨는 결혼을 하고 아이도 두 명 있었지요.

빛나리씨집에 초대받은 여우아저씨가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아이들의 동화책을 소금과 후추를 뿌려 먹어치우는 바람에 더이상 초대를 받지못했다고하네요 ㅡ.ㅡ

책 먹는 버릇도 여전하더군요^^;;

 

 

여우아저씨는 새로운 이야기 모으기에 바빴어요.

그의 지하창고에는 새로운 이야기와 아이디어로 가득 찼지요.

 

 

빨간 수첩 56개, 낡은 우산, 유리병, 돌, 깃털, 지팡이, 깡통, 부러진 볼펜등 쓸모없는 구닥다리 같아보였지만 여우아저씨에겐 소중한 물건들이죠!

그런데 어느날 여우아저씨가 소중히 모은 이야기들이 감쪽같이 사라졌지뭐에요!!

 

 

빛나리씨와 함께 창고를 뒤적이다 발견한 책꽂이밑에 난 커다란 구멍!

몽땅 도둑맞았다고 생각한 여우아저씨가 경찰에 신고를 하지만 경찰도 도둑을 잡지 못하고 가버리는데요. 직접 탐정이 되어 도둑을 잡기위해 빛나리씨의 빨간 스웨터의 실을 자신의 몸에 묶고 구멍을 따라 내려가는데요! 과연 도둑을 잡을 수 있을까요?? 

<잭키 마론과 빨간 끈>도 베스트셀러가 될 것 같은데요^^ 

 

 

1권과 2권 나란히 놓고 봤더니 여우아저씨 얼굴이 더 좋아진 것 같아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책인 자신이 직접 쓴 책을 먹어서인가봐요!

 

<책 먹는 여우와 이야기 도둑>을 읽고 주인공 소개하기 독서록활동을 했어요.

 

 

ㅎ 자기도 책을 먹고싶다는건 뭔 생각인지??ㅠ.ㅠ

물어보니 "여우아저씨처럼 많은 책을 먹고 훌륭한 작가가 되고싶어서..그러니까 진짜 책을 먹는다는게 아니고 읽지않아도 먹으면 내용을 다 알게되면 좋을 것 같아서 ㅎㅎ!"하고 대답을 하네요.

 

역시나 2권도 기대를 져버리지않은 것 같아요! 3권도 기다려야하나요?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하지않았음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