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 복근 홈트 - 하루 3분 스쿼트로 집에서 뱃살빼기
오제키 도시아키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섹시 복근 홈트

하루3분 스쿼트로 집에서 뱃살빼기

 

여름이 다가오면서 옷이 점점 얇아지고있어요.

연례행사처럼 이맘때면 다이어트 한다고 나섰다가 작심삼일로 끝나거나 실패를 맛본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어요. 나이가 들면서 점점 나잇살로 인해 더욱 살을 빼기가 힘들고 보기싫은 살들이 덕지덕지 붙어서 나자신도 미워질 때가 많아요.

늘어난 살들이 정말 밉지만 그중에서 가장 싫은 건 뱃살!!

탄탄하고 매끈한 복근을 가진 분들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않아요.

저 처럼 의지약하고 핑계많은 사람은 절대 다이어트 할 수 없겠죠 ㅠ.ㅠ

요즘처럼 맛있는것 많고 편리한 세상에서 다이어트란 정말 힘들어요.

그래도 건강을 위해서 뱃살만은 꼭 줄여보고싶은차에 섹시복근홈트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하루 3분 집에서 혼자 운동해서 뱃살을 뺄 수 있다니 이 얼마나 귀가 쫑긋해지는 이야기인가요?

1만 명이 넘는 다이어터의 몸매 변신을 성공으로 이끈 일본 최고의 퍼스널 트레이너가

 개발한 카운트스쿼트!

1회에 복근운동 10회의 효과로 섹시한 복근이 생긴다고 하네요.

 

거창한 계획만으로도 질리게 되는 다이어트.... 근본적인 원인을 차단하고 쉽고 간편한 다이어트 운동법을 배워서 꼭 납작한 배로 만들어보고싶어요~

 

특히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바로 식사량을 줄이기보다 근육량을 늘린다는 건데요.

특히 우리몸에서 제일 큰 근육인 허벅지 근육을 키워야한다고 하네요.

제가 어릴때부터 하체가 굵어서 넋두리를 하면 어른들이 나이들면 하체튼튼한게 정말 좋은 거라며 말씀을 해 주시더라구요.

그만큼 나이들수록 근육량이 급격히 줄어들고 기초대사량이 줄어드는데 허벅지 근육을 키우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불필요한 뱃살등이 안찌게 도와주는 것 같아요.

 

 

우리몸을 구성하는 중요한 근육의 위치와 이름도 알기 쉽게 그림으로 만들어놓았어요.

예전에는 이런거 나랑 전혀 상관없는 일이라며...헬스하는 사람들이나 필요할까 하면서 등한시 했었는데요. 꼼꼼히 살펴보니 나의 몸에 대해서 한층 더 신비로움과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뱃살빼기 위해서는 어떤 운동을 하나요?

저는 훌라후프, 줄넘기, 걷기, 108배도 해봤구요.

특히 윗몸일으키기를 하면 뱃살 많이 빠질거라 생각했는데요.

물론 직접적인 운동으로 뺄수도 있지만 정말 힘들더라구요.

저자도 얘기하듯이 복근운동 100회보다 스쿼트 10회와 같다고할 만큼 스쿼트자세가 살빼기에 좋은 운동이라고해요.

그렇다고 아무렇게나 스쿼트를 하면 안되구요.

운동효과를 배가시키기위해 개발한 카운트스쿼트로 하면 누구나 쉽게 뱃살을 뺄 수 있답니다.

 

 

앉을때는 느리게 일어설때는 빠르게 하면서 속근과 지근을 함께 단련시켜야 한다고해요.

그림으로 기본자세와 방법들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따라해보니까 몸무게 때문인지 익숙하지않아서 그런지 천천히 앉으니 무릎이 땡기더라구요.

운동하지않은 표가 여기서 나더군요 ㅠ.ㅠ 며칠하니까 할만하더라구요!

카운트스쿼트를 기본으로 변형 동작까지 숙달되면 한단계 업시켜서 꾸준히 해야겠어요.

암튼 하루종일 사무실의자에 앉아 있는 저를 위해 사무실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법도 소개되어있어서

틈날때마다 따라하고있네요.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않고 맘만있다면 어디서나 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뭐든지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듯이 뜨거운 여름이 되기전에 매일아침저녁으로 열심히 해서 조금이라도 뱃살을 줄이고 싶어요. 나의 뱃살이여 안녕! 카운트스쿼트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