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줘 강원도 위인! 우리 고장 위인 찾기 14
강로사 지음, 윤정미.이해정 그림 / 아르볼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고장 위인 찾기

알려줘 강원도 위인

강로사 글/윤정미, 이해정 그림

아르볼

우리가 살고 있는 고장별 위인을 찾아볼 수 있는 흥미로운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우리고장은 경상남도지만 이번에 만나본 책은 강원도 위인입니다^^

표지를 보니 너무나 유명한 신사임당, 의상대사, 무궁화를 널리 퍼트린 남궁억이라는 분이 계시네요!

또 어떤 위인들이 계실지 기대가 되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강원도로 여행갔던 일을 생각하며 책을 펼쳐봤어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과목중 하나인 사회!

사회교과서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우리 고장'을 통해 사회개념과 의미를 깨닫도록 도와주네요.

각 고장출신 위인의 업적과 옛 이야기는 물론 문화유산, 지역정보를 얻을 수 있구요.

우리 고장을 더 잘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면서 역사와 지리에 관련된 지식, 온가족이 함께 떠날 수있는

체험학습자료로도 충분한 것 같아요.

  

아들녀석..헐....이사부, 의상, 신사임당, 허균빼고는 모르는 사람들이라면서 이 분들은 뭐하시는 분일까하면서 책을 펼쳐보더라구요.

저도 처음만나는 위인이 있으니 ㅜ.ㅜ

새로운 위인에 대해서도 알게되고 참 유익한 시간이었던것 같아요.

 

 

며칠전에 반에서 한국사 골든벨을 했는데 평안도 정주와 경남 진주라는 곳이 헷갈려서 틀렸다는 아들녀석. 요즘 사회과부도책도 있던데 지리공부는 통 하지않는지 지명을 잘 모르더라구요.

우리나라 지도를 보며 위치도 파악하고 지명도 익힐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강원도의 역사, 자연, 문화유산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각 지역출신별 위인들이 등장해요.

제일 먼저 이사부장군이 나와요.

우리에게도 친숙한 신라장군 이사부...사자상으로 우산국을 굴복시키고 '국사'를 편찬하도록 했고, 많은 전쟁에서 기발한 아이디어로 승리를 거둔 위인이죠.

 

 

고려의 충신이자 조선의 왕이 존경한 스승 원천석, 여성 성리학자 임윤지당,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의병장 윤희순, 무궁화를 널리 퍼뜨린 남궁억선생님, 메밀꽃 필 무렵의 이효석, 봄봄의 김유정, 국민화가 박수근등 강원도출신 위인들이 정말 많아요~~ 더 알아보는 위인코너에서 더 많은 인물들을 접할 수 있어요.

 

    

우리가 알아야 할 이야기, 업적이야기,더알아보는 위인, 역사체험학습까지 정말 알차게 구성되어있어서 사회 공부는 물론 교과 연계로 아이들에게 든든한 책친구로 손색이 없네요.

 

총 15권이 출간되었더라구요.

경상남도 위인에는 누가 있을까?

아이는 자기가 아는 엄청 유명하고 훌륭한 위인이 많았으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표하더라구요.

애향심 뿜뿜! 경상남도 위인도 알려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