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원이란 무엇인가
김세윤 지음 / 두란노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돼지는 배가 고팠습니다. 어떤 사람이 돼지에게 진주를 줬습니다.
돼지는 여전히 배가 고팠습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진주는 자신이 기대했던 먹을 것과 전혀 다른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돼지는 그 진주가 자신이 필요로하는양식을 사고도 넉넉히 남음이 있는 가치의 물건임을 알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약간 과장된 것도 있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복음도, 구원도 이처럼 소홀히 여겨지며그 가치를 보지 못하고 있지는 않을까요? 구원에 대한 오해들, '구원받은 사람이 왜 고난을 받는가?', '구원받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했던가?'등등...이런 의문을 풀지 못하는 것은 구원에 대한 바른 가치를 알지 못하고 구원이 무엇이지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책은 김세윤교수님이 쓰신 <구원이란 무엇인가?>-두란노-라는 책입니다. 불신친구를 대상으로 하는 수련회를 준비하며 과제로서 읽게 된 책인데, 구원에 대한 성경적이고도 분명한 그림들을 설명해주고 그 가치에 대해서도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는 책입니다.
내용은 우리가 구원 받아야하는 이유 부터 시작하여 구원에 대한 객관적*주관적 증거로서의 그림들, 그리고 구원받은 자의 모습까지 그리스도인의 구원받은 삶을 자세히 말해주고 있습니다. 전에 소개한 동일 저자의 '복음이란 무엇인가'와 함께 읽으면 더욱 복음과 구원에 대한 인식이 분명해지리라 생각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구원이 얼마나 가치있는가를 깨닫게 될 때 하나님에 대한 올바른 감사와 이웃들에 대한 복음을 증거하고 싶은 열정들이 진실되게 일어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