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그리스도인이 되었는가
존 R. 스토트 지음, 양혜원 옮김 / IVP / 2004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간증을 해 본 적이 있습니까? 주로 '그리스도를 믿기 전, 그리스도를 믿게 된 과정, 그리스도를 믿은 후'라는 단계로 쓰게 되지요. 그러나 간증을 하며 '그리스도가 믿을만한가?'라는 생각을 하겠지만 자신이 믿는 그리스도가 어떤 분인가 설명하라고 하면 머뭇거리게 됩니다. 이런 모습은 그리스도에 대한 나의 이해가 감정에 많이 치우쳐 있다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물론 저도 그리스도가 단순히 나의 죄를 용서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달린 분 정도만 알고 예수님을 영접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 뒤에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 성경과 책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갈수록 내가 믿는 그리스도가 얼마나 귀하고 믿을만한 분임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책은 존 스토트 목사님의 <나는 왜 그리스도인이 되었는가?>-IVP-라는 책입니다. 너무 유명한 복음주의자의 대표적 인물인 저자의 간증이라서 자연스럽게 집어들고 읽게 되었던 책인 것같습니다.



이 책은 버트란트 러셀의 "나는 왜 그리스도인이 아닌가?"라는 책에 대한 반대 입장에서 쓰여진 것입니다. 물론 내용은 단순한 반박의 형태가 아니라 저자의 간증과 그리스도를 믿을 수 있었던 그리스도에 대한 변증문의 형태로 서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 내가 믿는 그리스도에 대해 분명한 이해를 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전도를 위한 책으로도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