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키 크는 요가 (DVD 포함) - 엄마와 함께 하는
이경희 지음 / 토트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나는 우리 아이들이 나처럼 키가 작을까 무척이나 걱정하는 엄마 중의 한명이다.

거의 키는 엄마가 우성인듯하여 나를 닮아 키가 작을까봐 늘 우유도 신경써서 먹이고 운동도 시키며 노력하고 있다.

키 큰 친구들은 키 작으면 귀엽다 어쩐다 하지만 점점더 세상은 키 큰 사람을 선호한다.

얼굴이야 요즘 세상에 의학의 힘을 빌리기도 하지만 키는 그렇지 못하니 내 입장에서 신경이 쓰일수밖에 없다.

이 책을 보자마자 나는 너무 좋았다.

우리 아이들이 요가를 해서 몸도 유연해지고 키도 자라면 일석이조니 말이다.

초등3학년인 큰 아이가 보통은 운동을 잘하고 몸도 유연한데 이상하게 요가는 작은 아이가 훨씬 더 잘했다.

애들아 요가하자 그러면 신이 나서 내게로 온다.

 

성장판을 자극해 주는 요가 동작도 중요하지만 아이의 스트레스를 풀어줄수 있는 스트레칭과 지압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아

주는 것이 성장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는 이경희님의 말씀도 너무 좋았다.

 

요가의 궁극적인 목표는 좌뇌와 우뇌의 고른 발달을 통해 정신과 육체가 균형과 조화를 이루게 하는것이라고 한다.

8세부터 시작하면 좋다고 하니 우리 아이들에게 적절한거 같다.

요가의명상법을 중심으로 구성되어서 인지 동작이 크게 어려운 것도 없었다.

두뇌개발과 집중력 향상 요가,우리 아이 키 크는 요가,운동 전후 요가,아픈 아이를 위한 자연치유 요가,

엄마의 스트레스 해소 요가,어른들의 키 크는 요가로 분리되어 찾아 보기도 쉽고 DVD까지 있어서 너무 좋았다

엄마는 가족의 행복바이러스라는 글을 읽으니 오늘 아이들에게 짜증낸게 미안해졌다.

나도 요가를 하나하나 따라 하면서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스트레스도 풀고 불면증에 시달릴때 도움을 받아야겠다.

어른들 키 크는 요가도 열심히 하면 2센티는 클수 있고 척추와 관절이 형태를 바로 잡아 숨은 키를 찾아낸다고 한다.

앞으로는 아읻르도 어른들도 요가를 비롯하여 운동이 필수라고 생각된다.

운동에 관심이 별로 없는 나는 반성하고 아이들과 요가 동작 열심히 따라하자고 다짐하게 만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