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은 어떻게 기업의 매출이 되는가 - 《포천》 500대 기업 브랜드빌더의 혁신기업 공감전략
마리아 로스 지음, 이애리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리아 로스는 25년 차 브랜드 전략가로 기업에 공감 능력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계기가 된 개인적인 경험을 다룬 책이다.

개인적인 경험담이지만 공감 능력이 왜 중요하고, 필요한지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요즘은 자택근무도 많다고 하는데, 나의 직군은 꼭 대면으로 일해야 하는 직업으로

사람들과 자주 마주치는 일을 하고 있는데,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공감'이라는 것이 꼭 필요한 한 가지라 생각한다.

과거의 마케팅 방식이 기업 → 고객에게 일반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방식이었다면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SNS, 소셜미디어를 통해 본인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마리아 로스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공감 능력이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고 한다.

2008년 서른다섯에 뇌동맥 파열로 쓰려져 목숨을 잃을뻔했다고 한다.

절체정멸의 위기에서도 살아남은 그녀는 특유의 유머와 따뜻한 마음이 담긴 회고록도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