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나공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올킬암기 심화(1,2,3급) - 15일 암기 전략서
시나공 한국사 연구회 지음 / 길벗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년 전 한능검 첫 도전에서 실패를 맛보고 쉽지 않음을 느꼈어요.

나름 공부를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죠 ㅠㅠ

그 후 오랫동안 덮어두었던 한국사 시험을 다시 치뤄보려 합니다!

어떤 책을 구매해야할지 고민하다가 한 눈에 들어왔던 시나공 올킬암기 책을 골랐어요!

그래서 공부하는 입장에서 느낀 솔직한 후기를 작성해보려합니다!!

일단 표지는 쨍한 색깔과 큰 글씨로 이루어져 있어서 시선이 저절로 가더라구요~!

구성은 본 책과 위 사진과 같이 4가지의 부록책으로 이루어져있어요!

인물사와 문화사, 주제사, 사료 모음집, 키워드 관계북 네가지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투리 시간이나 이동시간에 간단하게 들고 다니면서 공부하기 편해요. 

원래 저는 책을 분할해서 가지고 다녔는데 이렇게 작은 크기라서 무겁지도 않을 것 같아요!!

책의 첫 장을 살펴보았는데 이 부분이 다른 책에서는 보지 못했던 구성이라 선택한 이유가 컸습니다. 해당 챕터에 해당하는 핵심 키워드를 정리해놓은 부분인데, 10년 치 빈출 키워드를 추출해서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뽑은 부분이더라구요.

공부를 다 마치고 이 키워드들만 보고 혼자 떠올리며 복습을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일정표 부분이었어요.

저는 혼자 계획을 짤 때 욕심을 줄인다고 하는데도 하루 분량을 잡는 것이 참 어렵더라구요.

맨날 실패하고 다시 짜고 반복이었답니다 ㅠㅠ

그런데 이 책에서는 복습할 양까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대로 따라가면 될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한국사 심화를 준비할 수 있는 난이도이기 때문에 1급에 도전하려는 저에게 가장 잘 맞을 것 같아서 선택했어요.


책 구성은 심플하면서 중간중간 필요한 그림도 들어가있기 때문에 가독성이 정말 좋았어요!

무엇보다 너무 두꺼운 책은 부담감과 압박이 심해서 선호하지 않는 저에게 시험에 필요한 알짜배기 내용만 담겨있으면서 적당한 두께인 올킬암기 책은 저에게 단비 같은 책이에요ㅠ.ㅠ!!!!


남은 시간 열심히 공부해서 이번에는 꼭 건승하려구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