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의 기술 -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박병창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매매의 기술>은 두고 두고 읽을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책의 가격 대비 기술적 분석에 대한 정보량으로 따지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에 '기술적 분석의 이론과 실제' 같은 수업이 열린다면 주교재로 사용될 만한 수준입니다. 교재를 함께 보면서 가르쳐주는 사람이 있거나 어느 정도 기술적 분석에 대한 공부가 되어 있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책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아쉬운 점은 대학교 교재가 그렇듯이 정보의 양이 너무 많아서 초보 투자자가 읽기에는 좀 버겁습니다.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내용의 가치도 제대로 알아차리기 힘들것 같습니다. 저도 이 책이 출간된 2021년 5월에 처음 읽었을 때 보다 2022년 2월에 다시 읽었을 때 더 배우는 것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두고 두고 공부할 수록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제 나름대로 초보 투자자 분들께 드리고 싶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챕터1의 '봉의 해석과 50%룰(p17~34)'을 읽으세요. 그런 뒤에 챕터3으로 넘어가서 15개의 기법 중 자신의 매매 환경에서 할 수 있을 것 같은 딱 한 가지의 기법만 집중적으로 읽고 따라해보세요. 따라하실 때에는 1주씩 매매를 해보면 좋습니다. 한 가지 방법을 충분히 익힌 뒤에 다음으로 마음에 드는 방법을 익힙니다. 15개의 방법 중 5가지 이상을 수련하신 뒤에 앞서 남겨둔 챕터1의 뒷부분과 챕터2를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책의 내용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재하였습니다.

https://bit.ly/3BHcYdC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