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e.js 첫걸음 - 기본 원리부터 응용까지 탄탄하게 익히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이지호 지음 / 한빛미디어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Vue.js 첫걸음! 이란 책의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시점에서 웹 프로그래밍 세계에 입문하는 많은 분들이 프론트를 담당하는 웹 프레임워크부터 배우지는 않습니다만, 많은 웹 프레임워크들이 출시된 상태라 선택에 장애를 겪을 수 있기에 차이와 장단점을 알고 있으면 선택에 도움이 되겠죠?

angular는 제외하더라도 React와 Vue를 두고 개발자 지인들과는 얘기를 많이 나눈 편입니다. 어느게 더 편하냐? 무엇이 더 좋으냐? 이런 얘기들이요. 

React같은 경우에 강력한 기능과 개발환경 지원 등 편의점이 많지만 러닝커브가 상당히 높은 편이고 기술자체가 난해하다 라는 평, 그리고 버전업이 되면서 과거 버전에서 신버전으로 옮겨가는 노력이 많이 든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Vue의 경우에는 간단하고 간략하다 라는 평이 있는 반면에 강력한 기능이 적다 라고 평가 받는데, Vue 만으로도 어지간한 웹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데 무리가 없다! 라고 Vue로 열심히 외주일을 하고 계신 동료의 평가로 Vue를 배우는게 더 좋지않을까?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어쨌든 배우려고 한다면 다양한 책이 존재하는 마당에 어떤 책을 골라서 해야할까?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출판사에서 시류에 맞게 유행하는 기술에 대한 책들을 열심히 출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책을 구하려면 얼마든지 구할 수 있지만 보통은 취향에 맞는 책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한빛미디어의 Vue.js 첫걸음을 살펴 보겠습니다. 요즘 한빛미디어 책들은 심플한 표지를 추구하는 듯 합니다. 표지도 마음에 들고, 대형 출판사 답게 내부 편집도 깔끔하게 된 편입니다.

  그리고 국내 저자! 라는게 최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서 번역으로 하게 되면 번역 품질이나 알수 없는 문장들이 좀 생기게 마련인데, 국내 저자는 이런 점이 거의 없고. 이미 기 출간 경력이 있으신 분이기에 내용도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 '첫걸음'이란 타이틀에 맞게 역사, 설치, 주변 프레임워크 등에 관한 설명이 충분히 실려 있기 때문에 차분히 공부를 단계별로 하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잘 맞는 책 입니다. 쿡북처럼 당장에 활용할 내용들로 꽉차 있지는 않기 때문에 바로 실전에서 활용할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이 보기에는 초반 내용이 지루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쿡북에 비해서 훨씬 넓은 영역에 대한 설명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깊이 있는 설명은 첫걸음 책에서는 좀 힘든 부분이지만 웹 프레임워크가 처음이신 분들에게 충분히 도움이 될 만한 설명들이 가득 차 있습니다. (SPA 만들기에 관한 설명 등)

  저도 Vue에 대한 경험이 적기 때문에 이 책을 보면서 기초를 튼튼히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아직 실무에서 Vue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 제작은 하지 않고 있지만 곧 적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 책은 '웹 프레임워크'가 처음 혹은 'Vue.js'가 처음이신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반대로 쿡북 수준의 바로 활용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비 추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