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원이 황금알을 낳는 경제 이야기 - 올바른 경제개념을 심어주는 어린이 경제 풀과바람 지식나무 13
김남길 글, 심차섭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책을 받고 직접 읽어보니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미래의 주체로서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올바른 소비를 보여야 하는데도 그러지 못한 아이들이 많아 힘이 들죠.
올바르고 합리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책이라 마음에 드는 행복이 느껴집니다.
용돈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돈의 사회적 가치에도 관심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그리게 되는지를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참고 이기면서 그리는 아름답고 즐거운 감각이 그대로 전해지는 책이라 이 책을 읽다보면 아이들도 좋은 성격을 가지면서 경제를 잘 볼 것 같네요.
요즘에 중요한 존재로 다가오는 경제의 최신 흐름을 잘 볼 수 있고 어려운 용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좋은 기분이 가득합니다.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돈이라는 것을 이중성에 빗대어 말하지만 아이들에게는 용돈만 주고 올바르게 쓰라고만 말을 하죠.
그러나 지금은 이런 아이들에게 돈의 또다른 의미도 알려주어 아름답게 선택하고 참아내는 끈기와 노력도 보여야 하는 즐거움을 이 책에서 보게 되어 따뜻합니다.
어린이들도 이 책을 읽다보면 왜 이런 모습으로 경제를 해야 하는지 상상할 수 있어 보다 넓고 크게 바라보는 경제의 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어 좋은 형성과정으로 소비하고
절제하는 능력이 클 것 같습니다.
책을 읽다보니 아이들에게도 설명하지 못한 점이 많았는데 이제는 아이들이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경제에 대해 물어보면 윤곽을 드러내어 말하는 자신감이 생겨 좋습니다.
아이들이 궁금해만할 경제적인 여러가지 현상들도 쉽고 즐겁게 예시하여 알려주는 자세함도 알 수 있습니다.
돈의 실질적인 용도와 함께 경제가 흐르는 과정부터 세게과의 관점, 최신 경제 용어 등이 즐겁고 신나는 만화와 같이 담아 보기에도 편안하죠.
경제적인 다양한 지식도 문제나 퀴즈를 통해 보게 되고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어 단편적 지식이 아니라 오래오래 기억되는 경제의 감각에 빠져들게 되네요.
앞으로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경제가 왜 중요하고 어떻게 이끄는지를 알려주는 베스트셀러로 성장하는 바람을 갖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