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1등주를 찾아라 - 1등 펀드매니저처럼 생각하고 투자하는 법
이한영 지음 / 페이지2(page2) / 2021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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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제공이나 협찬없이 작성합니다]

[스스로 내용정리를 위한 되짚음 목적이며 책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게 참고가 되고자 합니다]




투자자의 마음가짐을 시작으로 시황분석과 기업분석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1등주를 찾고자 하는데 1등주는 시대에 따라 계속 변한다고 합니다. 

지금의 1등주는 사실 대부분이 알고 있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네이버/카카오 

중국으로 치면 텐센트 알리바바

미국으로 치면 FANG 그리고 테슬라


최근 몇 년간의 시가총액/시장점유/성장률/매출 정도만 확인해도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미래의 1등주를 찾는 법을 알려주어야 책을 저술해서 방법을 알려준다는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물론 종목을 짚어달라거나 예언을 해달라거나 이런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만 산업의 변화를 바탕으로 성장률을 확인해서 미래의 1등 기업을 잘 찾아보세요...

라는 말이 전부라고 하면 시대의 1등주를 찾아라는 제목은 잘못된게 아닐까요?



물론 다른 좋은 내용들은 많습니다.

시황도 분석해서 수익실현하는 타이밍을 아는 것도 좋고 
버핏지수를 이용해서 과열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실적도 당연히 확인해야 할테고 밸류체인도 참고해서 산업도 이해해야겠지요
소중한 내 돈을 투자하는거라면 전문 애널리스트나 펀드매니저들이 하는 것처럼
시황/산업/기업 리포트를 작성해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책 제목은 이 역시도 마케팅의 일부이겠지만 
근본적으로 책의 핵심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하고
그 내용을 중심으로 내용이 전개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저자께서 기술해 놓은 내용들은 좋은 내용들이고 저 역시 그 기법들을
완전히 내 것으로 체화한 수준은 아니라서 아직 공부가 더 필요하지만

누군가에게 이 책을 추천하겠냐라고 한다면 저는 추천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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