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없이 작은, 한없이 위대한 - 보이지 않는 지구의 지배자 미생물의 과학
존 L. 잉그럼 지음, 김지원 옮김 / 이케이북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한없이 작은, 한없이 위대한


사실 미생물에 대해 잘알지 못했고,
전공서적은 다가가기도 힘들뿐더러 다가가려고 하지도 않았다.
하지만 처음 읽기 시작 했을때 내가 이해하기엔 다소 어려운 내용인거 같아서 조금씩 읽다가 덮고 또 펴보고해서 읽는데 시간이 꽤 걸렸다.
미생물은 늘 우리 곁에 존재하고 있고 눈에 보이지 않지만 작고 대단한 미생물에 대한 책이라 이 책을 읽게 되었다.
 

 
하지만 미생물에 대해 사전지식이 없는 나는 '좀 많이 어려운데' 라는 느낌이 든 도서였지만, 치즈, 버섯,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정말로 흥미로운 소재들도 많았다. 하지만 잘 이해되지 않는 용어들도 많이 있었고
미생물이 정말 작지만 위대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미생물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도 들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기전 미생물? 이러면 벌레같은 집먼지 진드기가 제일 먼저 떠올랐기 때문에 미생물이 우리 삶의 꼭 필요하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집에서 플레인요거트도 자주 만들어 먹는데 이를 발효시키기 위해서는 미생물이 꼭 필요한 존재였고,
이제 미생물에 대한 나의 시각이 이 책으로 인해서 바뀌게 되었다.
 

조금은 어려운 면이 있었지만,
여러번 다시 읽게되다보면 또 다른 생각을 가지게 되고,
이해 되지 않았던 부분도 이해가 될껏같다.
미생물에 대해 무지했던 나에게 미생물의 대한 위대함을 일깨워준 책.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