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만든 내몸 사용설명서
마이클 로이젠, 메맷 오즈 지음, 유태우 옮김 / 김영사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가진 최고의 재산,'내몸'에 집중하라!


요즘 들어 부쩍 아프시다는 엄마때문에 신경이 쓰여 건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건강하던 엄마가 세달전쯤 급성당뇨로 쓰러지셨고
그때 쓰러지면서 다리가 부러지지 않았다면 아마 깨어나기 힘들었을꺼라고 의사선생님께서 말하셨다.
그 이후 엄마도 건강관련서적을 많이 사셨고 음식관리도 철저히 하신다.
그런 엄마를 위해서라도 내가 먼저 건강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싶어서 이 책을 읽어 보았다.


새로 만든 내몸 사용설명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몸에 대한 선입견을 철저히 깨버린다.
sf영화와 같은 인체 여행을 통해 몸속 이곳저곳을 돌아보며 우리가 어떻게 움직이고 노화하는지 탐험하고,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상식을 부수고 진실을 알려준다.


새로 만든 내몸 사용설명서는 크게 15가지의 chapter로 나뉘어져 있다.
나의몸, 그리고 건강
박동은 계속된다.
생각하는힘
몸이 움직이는 원리
숨쉬기 운동
에너지를 생산하라
내 몸 안의 저장고
차이를 만들다
보고 듣고 맛보고 냄새 맡고
질병의감시자
분비샘 이야기
광란의 세포
내몸 사용매뉴얼 다이어트
내몸 사용매뉴얼 근육운동
몸과 건강에 대한Q&A


챕터1의 마지막은 BQ퀴즈가 준비되어있다.
나도 열심히 풀어보았지만 50문제 중 22개만 정답...50%도 못맞췄다...
다른 누구보다 건강 지식은 좀 더 안다고 생각했지만...테스트 결과는..보통.....
비록 좋은 성적은 아니지만 몸이 얼마나 복잡하고 또 교묘한지 충분히 알고 있음...
처방은..이 책 전체를 통독할 것.


다이어트를하고 있는 나에게 새로운 지식을 심어준책.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저절로 살이 빠질 줄 알았지 내몸의 내부장기들을 생각 안했다.
[다이어트를 하느라 충분히 먹지 않으면 대사 작용이 느려지고, 몸은 반아사 상태가 되고 만다.
그러면 몸은 칼로리를 보존하기 위해 칼로리를 더디게 소모한다.]
[당신 몸이 배고픔에 놀라 반아사 상태에 이르는 것을 막으려면 운동을 해 몸을 움직여 주어야 한다]

난 이 두가지 몸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지키며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밥도 조금 더 먹어야지..




이 책은 나에게 꼭 맞는 핵심 건강 지식을 알려준다
좀 더 건강한 삶을 누리고, 나의 몸에 관해서라면 누구보다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그리고 건강한 삶을 위해 지켜야할 10여가지 원칙이 담겨 있는데 그 가운데 다섯가지만 잘 지켜도 생명 연장의 꿈은 이루어 질 것이라고 한다.
더불어 삶의 질 또한 향상되는 극적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혈압 조절, 금연, 날마다 30분씩 운동하기, 스트레스 조절,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적절한 영양섭취, 이렇게 다섯가지이다.
내가 잘모르던 부분까지 콕찝어 말해 준 책
건강에 관심이 많다면 이 책을 추천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