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개의 키워드로 읽는 북유럽 이야기 - 바이킹에서 이케아까지 50개의 키워드로 읽는 시리즈
김민주 지음 / 미래의창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나는 북유럽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고
세금이 높은 대신 복지가 좋은나라라는 정도만 알고 있었다.
요즘은 또 북유럽풍이 대세이기도 하고 나도 북유럽풍으로 집을 꾸며보고 싶지만,
현실은 북유럽풍과 거리가 먼 우리집ㅎㅎ

잘 알지는 못해도 꼭 한번 북유럽여행을 하고 싶고
많이 궁금한나라 북유럽 그래서 이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책은 50개의 키워드로 북유럽을 이야기 해 주고 있다.
이책을 읽으며 아~북유럽엔 이런역사가 있었구나를 알았고, 어릴적 많이 봤던 만화영화 말광량이 삐삐에 탄생배경 또한 알게 되었다..
바이킹,세금, 북유럽스릴러 등등도 알차게 이야기 해주고 있고, 이 책속에는 요네스뵈작가님 이야기도 잠시 나온다..


이 책을 읽으며 북유럽에 여행을 꼭 가보고 말겠어라는 생각을 했다.
오~~이런것도 북유럽과 연관이 있구나..라는걸 많이 느꼇고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많은 사람에게 추천 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