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첫 수학 3 : 100까지 수의 덧셈 뺄셈 - 초등 입학 전, 즐거운 공부 기억을 만드는 시간! 7살 첫 수학 3
징검다리 교육연구소.간난영 저자, 차세정 그림, 김진호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 둘째가 아들램이라 어릴 적부터 수에 관해서는 크게 어려움은 없었다.

덧셈뺄셈은 생활놀이처럼 많이 접하게 해주었는데...

막내딸램이 오빠들에 비해 한글을 일찍 뗀 데에 비하면 수학은 조금 느리다는 감이 있었다.

수머리를 키우는데 여러가지 방법으로 접해주는데, 7살 첫 수학_이 1, 2, 3단계로 나누어져 있었고 시계와 달력이 추가로 해주어서 덧셈 뺄셈에 시계와 달력으로 시리즈를 완성하는 단계로 구성되어있었다.

일주일씩 해서 3주-20일 완성으로 책은 구성되어있었고 낮은 수의 이해부터 높은 수까지 천천히 이끌어 오도록 되어있었는데, 그저 숫자로 연산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수직선으로 수가 더하고 빠짐을 보여주고 숫자와 점으로 숫자의 커짐을 보여주고 귀여운 놀이로 마무리 과정을 잡고 있었다.

유아 단계에서 수직선을 많이 접해본 적이 없었던 막내는 처음 수직선을 접하고 어려워했지만

몇번을 해보고 틀리고 고쳐보면서 수직선을 이해했다. 오히려 점을 찍어 수를 세는 것을 쉽다 했다. 색칠놀이는 막내가 제일 좋아하는 놀이^^

아이랑 일주일을 했는데, 아직 온전히 이해하지 못했던 느낌.

그래도 앞의 10단위와 뒷자리 1단위의 차이를 알아서 앞자리 따로 더하고 뒷자리 따로 더하는걸 이해했다. 전체적으로 문제의 유형을 다 파악하지 못해서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나아가고 있지만,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됐다! 하는 마음ㅎㅎ

아이에게 차근히 수학을 가르치려면 7살 첫수학, 괜찮은 학습지인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