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부동산 경매왕
김지혜 지음 / 진서원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경매는 막연한 두려움으로 진입장벽이 높은데다가 난 경매와 공매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잘 몰랐는데..저자는 가려운데를 긁어주듯 그 차이점과 경매를 7단계로 나누어 신청부터 소유권 이전까지 단계별로 쉽게 설명하고 있다.또한 왕초보들에겐 어려운 개념인 인수권리,지분매각,명도등의 싼 물건이 갖고 있는 복잡한 설명을 쉽게 하고 있으며 가장 어렵고 중요한 권리분석을 등기부 등본,법원 현황 조사서,권리 분석의 결론을 통해 설명하면서 입찰여부를 결정할수있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경매 물건 검색법을 통해 두건의 실제 예(흑석동과 문정동)를 들어 자세히 짚어가며 설명하고 있으며 발품을 팔아 현장을 분석하는 방법도 자세히 설명한다.

그리고 나서 드디어 입찰과 대출 분석.명도와 수익분석을 통해 궁극적으로 수익창출을 위한 경매에 대한 결과를 살펴보고있다.

그리고는 서울과 수도권.지방 세 영역으로 나누어 실제 매물과 그 돌발상황들과 대처법을 적고있다. 그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는것을 이해하기 쉽게 적어놓고 있다.

또한 저자는 정말 접근하기 쉽게 중요 항목의 목차를 따로 두어서 찾아보기 쉽게 해두었고 일반인에겐 찾아보기도 쉽지않은 서식 자료를 모아 리스트로 만들어서 쉽게 찾아보고 참고할수 있게 했다.

20여년간 실제 경매를 해왔고 경매 공매 가이드 대표를 하고 있으며 어플과 유투브도 운영하고 있는 저자 김지혜씨를 통해 욕구는 넘치나 정보가 부족한 채로 진입해서 실패하기 쉬운 경매와 공매에 개인 선생님이 생긴것 같은 느낌이다. 300페이지 짜리 책 자체가 소장각으로 두고두고 공부와 참고가 될꺼같다. 좋은 안내서 덕분에 경매가 조금은 시도해볼만한걸로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