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은 다니고 있지만 내 일이 하고 싶습니다 -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해봐야 할 7가지 생각들
박지영 지음 / 가나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을 다니며 창업을 한다는건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고, 많은 노력과 준비가 필요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물론 직장을 다니지 않지만 창업을 하고 싶은건 사실이죠. 그러기에 창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많은 정보가 필요 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에 발맞춰 열심히 나아가려면 공부가 필수고 다양한 정보를 얻어 가야 하는게 현실 인데요.

'짠'하고 창업하면 세상이 '확' 하고 바뀔 거라는 생각 부터 바꿔라!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나의 아이디어를 정리해줄 현실 창업 안내서를 읽어 보았습니다.요즘은 카페에서 부터 다양한 창업을 할수 있는 아이디어가 많이 있죠??

많이 있는 만큼 창업의 5년 생존률은 29%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창업을 하기이전에 반드시 해봐야 할 7가지 생각들을 보여줌으로서 창업하시는 분들이나 준비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통해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창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스타트업 투자자가 정리한 꼭 알아야 할 용어 체크리스트가 있는데요. 저는 사실 너무 생소해서 읽는데 오래 걸리더라구요. 덕분에 용어공부 잘 했습니다.

성공한 창업가들은 물음표에서 시작한다.
창업의 기본자세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시키는 곳에서 부터 시작된다는 말도 있죠. 그런것 같아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문제를 찾고 내가 아닌 고객의 불편함에서 만족시키며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로 필요성을 보여줘 창업의 기본 본질로 생각해 봅니다.

이 책에서는 창업을 하며 반드시 직면할 고민에 대한 모범 답안이 되어줄 여러개의 창업 사례가 잘 보여 지고 있습니다.

창업을 하게되면, 여러가지 문제점으로 부터 해결해야 하고 다양한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저자는 창업에 정답은 없지만 여러가지 사례로 힌트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좋았던 문장이 있었습니다.
"위험을 감수하라. 성공한다면 당신은 행복해질 것이고, 실패한다면 당신은 현명해 질것이다."

창업은 '지식과 경험으로 부터 창업가가 갖춰야 할 중요한 덕목이라고 하죠? 실패를 하게 되어도 얻는 것이 생기고 성공을 한다면 더할나위 없을것 같습니다.

저자님은 스타트업을 빌드업 하는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겪는 어려움을 어떻게 현명하게 극복할지 필드에서 뛰고 있는 창업가들과 함께 고민했고 그경험을 나누고자 이 책을 썼다고 하시니 창업을 준비 하시는 모든 분들께 이 책이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이글은 컬쳐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직장은다니고있지만내일이하고싶습니다 #박지영 #가나 #컬처블룸
#컬쳐리뷰단 #책읽기 #리뷰 #창업 #창업아이템 #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