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가랑 어시스턴트랑 1
히로유키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 <만화가랑 어시스턴트랑> 주요 등장인물
- 아이토 유우키 : 이 만화의 주인공으로 일본어로 ‘사랑과 용기’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애경험도 없는 순수한(?!) 만화가로 팬티에 대한 동경심을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 아시스 사호토 : 이 만화의 여 주인공으로 이름에서부터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안내해 주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예쁘고 착하고 일 잘하고…여러모로 아이토 유우키랑 같이 있기엔 아까운 아가씨입니다.
- 오토스나 미하리 : 아이토 유우키의 담당편집자입니다. 만화를 잘 나가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정작 만화가 본인은 다른 곳에 정신이 팔려있네요. 볼수록 안타까운 캐릭터입니다. 말썽만 피우는 만화가인데도 담당을 계속 맡고 있는 걸 보면…아이토를 좋아하나?! 란 생각도 듭니다. ‘오토스나 미하리‘도 아이토 유우키 처럼 일본어 뜻이 있습니다.
- 후와 린나 : 아이토 유우키의 두 번째 어시스턴트입니다. 경력은 전혀 없으며 아이토 유우키 만화의 팬으로서 어시스턴트로 일하게 되었고, 아시스, 오토스나와는 다르게 아이토에 대해 절대적인 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만화책 <만화가랑 어시스턴트랑>에 대한 만화잡담
만화가가 작품 속에 등장하는 만화는 많이 있습니다. 만화가란 직업을 가진 캐릭터는 항상 소재에 목이 말라 있고, 마감지옥에서 탈출할 방법만을 찾아다니기도 하죠. 캐릭터로 등장하기도 하고, 작가의 심정이나 하고 싶은 말을 캐릭터나 대사에 접목시켜 표현해 내기도 합니다. 전문적이라고 할 순 없지만, 만화가와 편집자의 모습을 다룬 <바쿠만>이란 만화는 여러모로 독자들에게 인기를 누리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바쿠만>이 인기 만화가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의 도전과 실패, 성공기를 다뤘다면 <만화가랑 어시스턴트랑>은 제목처럼 ‘아이토 유우키’란 남자 만화가와 그의 어시스턴트인 ‘아시스 사호토’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만화입니다. 이 만화에서도 만화가 아이토 유우키는 목표가 뚜렷한데, 그건 ‘팬티’라거나 예쁜 여자….
순수(?)한 듯하지만 변태적인 끼가 넘치는 만화가와 침착하고 똑 부러지지만 어딘가 이해 못 할 취향을 지닌 어시스턴트 소녀가 작업실에서 같이 만화를 그리거나, 편집자와 회의를 하거나 하면서 벌어지는 웃음 넘치는 일상이 담긴 만화입니다. 다만 웃음 코드로 사용되는 소재가 한 쪽으로 편중되어있는 건 원래 기획의도 인 것 같네요. 이 부분에 있어선 호불호가 많이 나뉠 것 같습니다. 여자팬티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과 표현이 다량 포함되어 있으니, 이 부분은 구입하실 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만화가랑 어시스턴트랑>은 제목에서 기대했던 것이랑은 차이가 좀 있었습니다. 코미디 만화를 기대했고, 코미디 만화가 맞긴 하지만 웃음을 주는 방식이 저에겐 그렇게 맞진 않았습니다. 만화를 그리면서 벌어지는 일상에서의 웃음을 원했지만, 대부분 팬티니, 수영복이니 하는 것들과 전개 방향도 왠지 하렘으로 흘러가는 것 같아 후속권에 대한 기대치가 좀 낮아진 편입니다. 4컷 만화로 진행되는 부분도 많으니 4컷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봐도 괜찮을 것 같네요. 안좋은 부분들이 여러군데 보이긴 했지만, 1권에서 꽤 많은 웃음이 터졌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웠던 편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