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스위트 홈 5
코나미 카나타 글.그림 / 시리얼(학산문화사)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치즈 스위트 홈의 내용은 길 잃은 아기고양이 한마리를 야마다네 가족이 주워오게 되면서 아기고양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더불어 All Color라는 프리미엄이 턱! 하니 얹혀있는 만화기도 하다.

치즈 스위트 홈을 처음으로 펼쳤을 때, 수체화 같은 그림과 조그마한 아기고양이의 모습이 눈에 오고, 보자마자 입가에 미소가 절로 피었으며, 아기고양이는 내 가슴에 폭~! 안기게 되었다.

야마다가(家)에 아기고양이가 들어오게 되고, '치'라는 이름을 얻고, 한 가족으로 자리잡는 모습을 보고있노나니 절로 흐뭇해지게 했다. 이래서 사람들이 애완동물을 키우나~?! 생각도 해봤다. 예전엔 집 주변에 도둑고양이 새끼 몇 마리 잡아서 키우던 때가 생각나기도 했다. 그 아기고양이들에겐 몹쓸 짓이었는지도 모르지만...철 없던 때 얘기다.

 

감상문을 쓰려고 했으나 쓸 말은 별로 없네....

만화내용을 사진으로 올리려고도 해봤지만, 그림을 먼저 보는 것 자체가 치즈 스위트 홈을 보는 재미를 낮추는 일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사진 첨부는 않겠다. 종이를 한 장 한장 넘기며, 다음에 할 치의 행동, 표정을 직접 보는게 훨씬 더 재밌을 테니까.

귀여운 모습이 대부분이지만 왠지 가슴 찡한 장면도 많이 나온다. '치'가 아빠 품에서 잊혀져 있던 엄마(고양이)를 떠올리는 장면이라던가, 처음 사귄 고양이 친구와 헤어지는 장면에선 나이 먹어 굳어있는 마음을 녹이기도 했다.

아기고양이 '치'가 만들어가는 가족과 친구들의 이야기를 흐뭇하게 바라볼 수 있는 만화. 치즈 스위트 홈 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