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뱅이 신이! 1
요시아키 스케노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가난뱅이 신이!

Yoshiaki Sukeno

학산문화사

4,500원

만화책은 사서보자!!

 

코미디와 패러디의 향현!

'사쿠라 이치코'가 가진 어마어마한 운수 때문에 인간계의 균형이 무너진다?!

세상의 균형을 유지하기위해 '사쿠라이치코'에게 예로부터 일본에 존재하는 팔백만신(정말?!)중에 한 명인 가난뱅이 신 '빈보다 모미지'가 그녀의 행복을 가져가기위해 들러붙으면서 이 만화는 시작된다.

 

사람은 태어나면서 행복에너지와 불행에너지를 가지고 태어난다.

 

주인공 '사쿠라 이치코'는 예쁘고, 공부 잘 하고, 운동 잘하고, 시력도 좋고, 가슴도 크고(....) 남학생에게도 인기많은 여러모로 부족한게 없고 주위 여학생의 따가운 눈총도 아랑곳 하지 않는 쾌활한 여학생이다. 

이치코에게 그런 좋은 일만 있는 이유는 행복에너지가 다른사람에 비해 어마어마하게 높기 때문.

그런 그녀때문이 인간계 운수의 균형이 무너진다는 것을 이유로 가난뱅이신인 '빈보다 모미지'가 귀찮지만 몸소 행차하신것이다. 이 만화는 그 둘의 행복에너지를 뺏고 지키는 '겟백커스'스러운 만화인 것이다....(겟 백커스완 상관없다.)

 

위에 적은 것 처럼 이 만화는 코미디와 패러디가 넘쳐흐른다.

만화에 대한 정보가 더 많다면 웃을 수 있는 부분이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면서 많은 부분을 모르고 지나갔다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드래곤볼의 스카우터가 등장하는 것이나 원피스의 루피처럼 팔이 늘어나는 등의 장면에선 웃음이 안나올수가 없었다.

 

코미디가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배틀도 있고, 로맨스(?)도 있고, 감동도 있는 만화다.

특히나 이치코의 부모와 같은 집사 '스와노'와 관련되어 감동스런 이야기를 초반부터 등장시킴으로서 이치코의 순수한 면을 내비쳐 이 만화가 코믹적인 설정뿐만이 아니란 걸 보여주는 대목이기도하다.

 

 보너스페이지도 꽤나 충실하다.

커버를 벗기면 캐릭터 러프스케치라거나 메모된 내용이 일본어 그대로 실려있다....읽을 수 없어서 실망하긴했지만...-_-. 그리고 캐릭터 프로필도 여분 페이지마다 수록되어있다. 캐릭터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고 등장인물의 이름에 꽃이름이 들어간다. 사쿠라는 많이들 아시겠지만 모미지는 무엇일까?! 단행본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뒷 커버에도 그려진 만화를 보며 푸~훗! 할 수 있기도 하고~

1권 후반엔 가난뱅이 신이!의 모태가 된 '돌아가 주세요'란 단편도 수록되어 있어 또 다른 재미를 준다.

 

가난뱅이 신이!는 웃고 싶을 때 보면 딱 좋을 것 같다. 내용자체가 조금은 유치하다고 생각 될 수 있지만 코미디 만화(라고 생각한다.)의 특성은 잘 살아있다고 본다.

 

행운이 넘치는 소녀와 불행을 가져다 주는 가난뱅이 신의 동거생활을 엿보는 재미를 선사~하는 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