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구하는 상상력
탁소 지음 / 싱긋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여기저기서 귀에 박히도록 들었던;;; 환경 문제!

'환경은 소중합니다' '지구를 살려주세요' 라는 이야기는 사실 너무 많이 들어왔던 이야기다.

그래서 그런지... 정말 중요하고 심각한 문제인데도 중요하고 심각하게 느껴지지 않는 부분들이 있었다. 환경과 관련된 도서가 그러하듯이 <지구를 구하는 상상력> 또한 환경 문제의 중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다.

 

하지만 이 책이 여타 도서들과 다른 점은, 환경문제에 다가가는 방식이다. <지구를 구하는 상상력은> 오길비, BBDO 코리아, 오리콤에서 아트디렉터로 일한 탁소가 그림으로 환경 문제를 풀어낸 책이다. 작가는 이미 New York Festivals Awards, London International Awards 등 세계 유수 광고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위트있고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입증받았다. 아이디어 뱅크인 아트디렉터 탁소는 독자들이 생활 속에서 부담없이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곳곳에서 제시하고 있었다. 

 

 

▶ 대기오염을 줄이는 것과 더불어 '휘핑크림 가득가득-', '시럽 많이~많이요'로 늘어난 군살을 잡아줄 자전거 타기!!! ( 흠... 자전거는 인류가 만든 최고의 다이어트 용품일지도!!!)

 

 

▶ 없다는 걸 알면서도 헛헛한 마음에 무심코... 수시로  열었던 냉장고라든가...

 (먹을 거 없다고.... ㅠ 아까 다 먹었다고!!!)

 

▶ 장 볼 때는 최대한 일회용 봉투 사용 줄이기!!!

 

또 하나~ 이 책의 장점을 꼽는다면! 단연... 예쁜 +___+ 그림이 아닐까 한다.

달리 아트디렉터일까!!! 일러스트나 그림을 좋아하는,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봐도 좋을 것 같다.

작가의 그림이 좋아 검색을 하다보니, <나이 먹는 그림책>이라는 책도 쓰신 적이 있었다. (http://bit.ly/1pwvjAT) ㅎㅎ 알면 알수록 좋아지는 작가님의 그림!!! ㅎㅎㅎ

작가분의 그림을 더 보고 싶어 <나이 먹는 그림 책>도 같이 지르고 말았다.

 

<지구를 구하는 상상력>은 환경 문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다. 뻔하지 않은 방법으로!!!

아트디렉터 탁소의 <지구를 구하는 상상력>에 많은 이들이 함께 했으면 한다. 지금부터라도 우리의 작은 변화로 아름답고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가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