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 번째 바이올린
치에리 우에가키 지음, 친 렁 그림, 김희정 옮김 / 청어람미디어(청어람아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아지를 관객으로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이 아이 이름은 '하나'에요.

일단, 바이올린이라는 소재로
아들의 흥미끌기는 성공.

 

 

하나는 학교에서 열리는 학예회에 나가려고
신청했데요.
그런데 응원은 못해줄망정 요 개구쟁이
오빠녀석들은 제정신이나며 놀려답니다.
하나는 이제 고작 초급반이거든요.


전 기특하기만한데 말이죠.
용기와 각오만으로도 칭찬받아
마땅한♡


 

 



 

 

하나는 일본에 계시는 할아버지네
머물면서 할아버지가 들려주셨던
바이올린 소리를 듣고 배우기 시작했어요.

 

 

산에 두고 온 일곱 마리 새끼를
그리워하는 어미 까마귀에게 관한
동요를 신청해서 듣곤 했는데 그때의
감동을 잊지 않았었나 봅니다.

시골 마당에 앉아 손주들에게 바이올린
연주를 들려주시는 할아버지라니!!
생각만해도 몰캉몰캉해지네요.

 

 

 

할아버지는 단순한 연주곡 이외에도
초록 벌레에서 나는 소리까지 흉내내며
연주해 주셨는데 하나 마음속 깊이
남았었나 봅니다.

서툴지만 늘 열심히 연주하는 하나를
기특하게 봐주시는 부모님도 멋지네요.

 

 

 

드디어 학예외날.
정신이 아득할 정도로 긴장됐지만
잠시 심호흡을 하고 마음을 가다듬습니다.

얼마나 떨렸을지 왠지 짐작이 가는...
힘내!!


 

 

 

 

"온 힘을 다하렴, 하나야"

하나의 귀에 다정한 할아버지 목소리가
들리고 하나는 최선을 다해 연주합니다.

'엄마 까마귀가 아기 까마귀들을 부르는 소리'
'옆집 고양이가 밤에 내는 소리'
'종이우산 위 빗소리'
'꿀벌, 개구리, 음매 소' 등
하나 혼자 연습해 온 특별한 소리 연주를
계속했죠.


 

 

 

 

 

 

드디어 모든 연주가 끝났습니다.
하나의 연주를 모두가 어떻게
들었을까요?


 

 

 

 

 

 "그 웃기는 음메 소리 한 번 더 들려줄래?"
그렇게 놀려대더니 오빠들이 하나에게
연주를 청하네요?^^


무언가 해보고 싶은 일이 생겼다는것도
기특한데 그것을 위해 연습하고
용기내어 연주회 무대에 서기까지
하나의 노력은 어른인 제가 봐도
대견하게 느껴집니다♡


무슨 일이든 쉬운 일은 없지만
흥미를 가지고 꾸준히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