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오늘의 문장 - 지친 마음에도 영양제가 필요하다
김세유 지음 / 이너북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연말이라 그런지 모임도 많아지지만 해야 할 일도 많다. 지치고 힘들 때에 '나를 위한 오늘의 문장'이라는 책을 발견하게 되어 보자마자 읽게 되었다. 때로는 하루에 한 페이지, 때로는 몇 십 페이지 읽으면서 마음의 치유를 얻었다. 공감되는 말도 많고 깨치게 되는 말도 많이 있지만 매일매일 실천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는 가장 맨 처음에 나오는 '주문'이라는 글을 읽은 후다. 세뇌 시킨다고 해야할까? '주문'에 나오는 글은 이렇다.

'아침에 일어나서 세 번만 외치자. 나는 모든 면에서 점점 좋아지고 있다.' 이 글을 읽고 난 후 외치기도 하고 운전하며 혼잣말로 중얼거리기도 하며 형태는 다양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실천하고 있다. 힘든 하루 하루이지만 마치 주문을 외우며 시작하는 하루가 되니 시간이 지나면서 자존감도 높아지는 것 같고 그냥 힘이 생기기도 하는 것 같다.

책의 구성은 아침의 문장들, 오후의 문장들, 저녁의 문장들, 밤의 문장들로 되어 있다. 시간 대별로 나뉘어져 있는 책 구성 때문에 그 시간 대에 맞는 파트를 펼쳐 읽어보게 된다. 아침에 출근하면 잠시 짬을 내어 읽어 보고 오후, 저녁, 밤에도 마찬가지이다.

이 책의 좋은 점 또 한 가지는 가볍게 읽을 수 있다는 점이다. 위로 받고 쉬기 위해 읽는 이런 류의 책은 대개 글이 꽤나 길어서 읽다가 지친다. 그에 반해 이 책은 짧아서 참 좋고 짧아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