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석기 다이어트 - 배불리 먹고도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건강법
로렌 코데인 지음, 강대은 옮김 / 황금물고기 / 2012년 4월
평점 :

특히 여름이면 다이어트의 계절이기도 하고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여성들이라면 이런 책이 나오면 흥미를 가지고 읽게 마련이다.
나도 그동안 보았던 책과 다르게 구석기라 왠지 솔깃하고 설레임에 들떠서 책을 읽게 되었는지도 모르겠다.
일전에 어느 방송사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책이 나오기전에 프로그램에서 이 내용을 보여준 적이 있다.
그때는 이 책이 나올줄 모르고 그냥 열심히 방송만 보았었는데 그때 당시에도 우리는 구석기 시대에 살던 사람들처럼 음식을 먹어야 암에 걸리지 않고 건강해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보여주면서 미국에 실제로 암에 걸린 사람들 대상으로 이런 식습관으로 바꾸면서 건강이 많이 좋아지고 수명이 더 길어진 결과를 보여줬었다.
그래서 아!! 나도 어떻게 하면 이런 방법으로 해야하나 열심히 방송을 들었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출간되어 너무 기쁘다.
그런데 막상 책을 보아하니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들 소개에 평소에 우리가 그렇게 많이 찾고 즐겨 먹는 음식들이 나와서 솔직히 이걸 지켜야하 하나 라는 생각도 들 정도로 소름 돋았다.
유제품으로 만든 가공식품.저지방 우유,치즈.요구르트 , 보리,옥수수,귀리,쌀,호밀,수수,밀, 야생쌀로 만들어진 가공식품들 메밀,아마란스씨 퀴노아 등 내가 주로 먹는 차들~~ 모든 콩 종류들 완두콩.땅콩, 동부콩 등등 내가 읽으면서 평소 좋아하는 음식들을 먹지 말라하니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다.
하지만 그외에 체질별로 먹어야 하는 식습관등 맞춤형 식단. 어떻게 먹어야 잘 먹는 건지도 아주 잘 나와있다.
그리고 구석기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레시피~~ 다양한 해산물이나 고기등을 요리해서 먹는 방법이 아주 잘 나와있어서 도움도 많이 되고 이렇게 실천을 해보고 싶게끔 만든다.
특히 요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레시피 보고 따라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평소에 직장을 다니는 사람은 솔직히 실천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다.
나도 집에서 여유가 있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다면 이 음식들을 매일 해먹고 싶다.
그만큼 건강해지고 내 몸이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본인이 성인병이거나 비만으로 몸이 힘들다고 느끼는 사람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고 읽으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그만큼 건강해질 수 있는 좋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