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커밍 제인 에어
실라 콜러 지음, 이영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적에 읽었던 제인에어를 생각하며 이번에
비커밍 제인에어를 보고 어릴적의 기억을 떠올리며 책을 읽어나갔다.제인에어는 항상 내 가슴속에 남아있고 한 여자로써의 삶에 대한 깊은 애환을 느끼며 이 책이 어떻게 그려질지에 대해 한줄 한줄 읽으면서 처음부터 시작하는 스토리가 일반 제인에어 세계명작처럼 술술 읽히는 스토리는 아니였다. 그냥 제인에어의 재탄생이라고 할까?? 일반적인 소설보다는 그 사람의 내면의 모습을 느낄 수 있고 등장 인물 하나하나의 성격도 잘 드러나서 읽으면서 아~내가 미쳐 유추하지 못했던 모습들도 나오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샬롯. 에밀리.앤 브론테 자매의 사생활내용이 읽는 내내 흥미를 더해주고 제인에어의 부족했던 내용을 채워주는 실라 콜러의 제인에어 너무 재미있게 읽었다.
내가 읽은 구절 중에 문학이란 여성의 직업이 될 수 없고 되어서도 안 됩니다
이 내용을 보고 여성문인들을 대하던 사람들의 시선이 어땠을지도 이해가 되었고 그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자신의 꿈을 펼친 샬롯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내가 샬롯이라는 생각으로 제인어에를 읽어나갔고 아버지를 병간호했던 샬롯. 유부남 선생님을 좋아했었던 그 순수한 마음. 가정교사로 지내면 글쓰기를 포기하지 않던 그 열정. 그로인해 로체스터와의 사랑. 로체스터의 미친아내의 방화사건.샬롯과 장님이 된 로체스터화의 재회.
모든 내용들이 정말 가슴속에 하나하나 기억에 남을 것이다.!!
영화보가 더 감동적이고 매료될 수 밖에 없는 비커밍 제인에어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