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순위 중드 표현 1200 - 이번엔 중국어다!
김정은 지음 / PUB.365(삼육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어 전공자로써 실제로 중국어 회화를 잘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사는데요. 기존에 있는 책들이 많다보니 새로나온 책은 잘 접해보지를 못했습니다. 요즘 중국도 각종 신조어들이 탄생하는 가운데 제가 모르고 들어보지 못한 생소한 단어들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이책은 중국어 초보자가 보시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단 한어병음을 익히고 자연스럽게 읽을 수 있는 분들이 접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mp3 다운도 가능하고 유트브로 QR 코드 바로 인식해서 동영상 강의도 직접 봤는데요. 한 단어당 3번씩 반복적으로 따라하기 쉽게 중국분이 읽어주는 형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남성분, 여성분 돌아가면서 한 단어씩 읽어주네요. 단지 실질적으로 읽어줄때는 해석도 같이 읽어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속 귀에 익혀서 듣는건 좋지만 뜻을 모르고 들으면 결국 책을 항상 가지고 다녀야 하는게 조금 불편했습니다. 중국어 전공자에게는 좋은 책이지만 기초자에게는 고려해볼만한 책인 거 같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을때는 계속 듣기만 해야하는데 뜻이 나오지 않아서 제가 중국에서 TV 프로그램 봤을때 뜻을 모르는데 계속 얘기가 나와서 귀에 먼저 익히는게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하는데 그 생각으로 이 책을 쓰신게 아닌가 생각도 들었습니다. 중국어는 많이 듣고 큰소리로 소리내어 읽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저는 게인적으로 마음에 들고 유투브나 MP3다운받아서 출퇴근 시간에 반복학습에 용이했고 갑자기 문장이 생각이나지 않았을때는 뒷쪽에 인덱스쪽에 페이지 찾기가 쉽게 적혀있어서 중국인과 대화할때 적절한 문장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챕터별 회화를 익힌 후 빈칸에 단어를 넣어 맞출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단어 공부에도 용이합니다.아무래도 한자이다 보니 외우는게 쉽지 않는데 계속 소리내어 읽고 쓰다보면 왠만한 용어는 쓰고 말하기가 쉬울겁니다. 흥미를 가지고 반복적으로 들으신다면 이 문장들만 구사한다고해도 중국인과 대화가 될 것입니다. 요즘 신세대 스타일로 책이 깔끔하고 눈에 잘 들어오고 문장별로 단어 색상이 다르게 표시되어 눈에 더 잘 익혀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문장중에 단어만 별도로 표시되어 뜻을 해석해주어 보기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중국 드라마와 영화등에 나오는 실제 대사로 쓰인 문장으로만 구성해서 일상, 연애, 회사 등 생활 주제를 12개로 분류하여 1200개의 중국어 문장으로 구성되어 기본적인 회화에는 유용했습니다. 저도 요즘 간혹 유트브로 중국어 신조어를 듣거나 중국 방송들을 보는데 생소한 것들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좀 더 접근이 쉬웠습니다. 좋은책을 만나서 반갑고 잠시 잊고 있었던 중국어에 대한 열의가 불타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던 시간이였습니다. 매일 같이 이 책을 보면서 들으면서 잠이 들어도 귀에 계속 듣고 익혀지면 길을 가다가 어디서 많이 들어본 말인데 하면서 들릴 수 있는 날이 올 것입니다. 특히 P.183 나오는 현타왔다, 관종, 노답등의 단어를 외워서 요즘 친구들과 대화를 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모르는 단어를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책의 표지도 중국 느낌 물씬 풍기면서 세련된 책을 만난 거 같습니다. 요즘 트렌드에 발맞춰 아이디어 좋은 책을 만난 거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우리 모두 짜요우!!(화이팅) 합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