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新 HSK 4급 실전 모의고사 2세트 - 최신 출제 경향 분석 완벽 반영 시원스쿨 新 HSK 실전 모의고사
최은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신 hsk4급 책은 최신경향에 맞춰서 문제풀이가 나온 것 같다. 평소 시험을 대비하고 준비하고 있던 사람들에게 다시 책을 사기는 불편하고 실력다지기 식으로 시험전 총 마무리 형식으로 이 책을 접하면 좋을 것 같다. 실제 시험에서 본는 것처럼 mp3 파일을 사이트에서 다운 받을 수 있고 그에 걸맞춰 4급 단어도 프린트해서 볼 수 있다. 단기간에 고득점을 향해서 보려고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도움이 되는 지침서가 될 것 같아. 점점 갈수록 hsk 시혐 경향에 발맞춰 트렌디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데 학원을 정작 가기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공부하는데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그에 맞춰서 이런 모의고사 문제집이 많이 나온다면 핵심만 공부할 수 있어서 유용할 것 같다.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해설집에서 가격을 조금 높이더라도 실질적으로 많이 나오는 단어에 별표시나 비슷한 문제 출제가 이런게 많이 나왔다는 부가적인 설명이 있었으면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유추해낼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설명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공부했던 2004년도에는 솔직히 이렇게 좋은 문제집이 많지 않았다. 그때는 신hsk 전이라서 8급까지 나오던 세대였다.지금은 급수가 조금 바뀌었지만 1~3급은 초급 4~5급 중급, 6급이 고급으로 알고 있다. 아직 수준이 6급까지는 미치지 못하는데 차례차례 단계별로 밟고 있는 중이다. 실제 hsk 시험 성우의 듣기 음원과 실제 시험지와 동일한 편집과 구성으로 이루어져서 시간을 맞춰서 실제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는 것처럼 모의고사를 풀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필수 어휘600이 가장 큰 메리트였고 난 핸드폰에 PDF 자료를 저장해서 출퇴근 시간에 용이하게 보았다. 시험이 작년에 만기가 되어서 언어는 2년마다 갱신이 되어야 하는 부분이라 계속 공부해야 하는게 버겁지만 양이 많아서 버거운 사람들에게는 2회분이 딱 절적하게 잘 맞는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모의고사 문제집 많이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 사실상 그전에는 영어만 특화되어 있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중국어도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다양하게 잘 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회가 된다면 인터넷 강의도 신청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