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엉뚱하고 재미있는 11가지 상황에 따른 언어 예절, 1959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4
모리스 샌닥 지음, 세실 조슬린 그림, 이상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에 입학한 딸아이가 가끔은 예의에 어긋나게 말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우리아이의 언어예절을 위해 만나게 된 책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랍니다.

 

우선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는 칼데콧 아너상을 수상한 작품이라고 해요.

이 책의 부제는 엉뚱하고 재미있는 11가지 생황에 따른 언어예절이네요

 

어린 신사숙녀에게 일러주는 예절 안내서라 그런지..

아빠 옷을 걸쳐입은 듯한 꼬마아이의 모습이 너무 귀여웠답니다. ^^

 

이 책에서 엉뚱하고 재미있는 상황에 어떤 말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나오는데..

우리 아이들의 대답을 알아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이 상황에서 어떻게 말을 해야 할까요??

우리 아이들은 "살려주세요, 도와주세요"라고 소리쳤답니다.

저도 사실 우리 아이들처럼 생각했거든요.. ^^

근데.. 이 책에서는 '아니요, 괜찮습니다."네요..

아마 영어로 "No, thanks."라고 대답한게 아닐까 싶네요.. 
 

 

곰이 잡아먹으려고 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말해야할까요?

우리 6살 둘째는 "하지마, 너 저리가!!!"

우리 8살 첫째는 "하지마세요."라고 말하면서 빨리 도망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첫째가 좀더 예의바르게 말한 거 같아요.. ^^

책에서 알려준 예의바른 언어는 바로 "파티가 끝났어요, 안녕!"이네요.

 

이처럼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에서는

처음 뵙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아니요 괜찮습니다, 천만에요, 미안합니다... 등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예의바른 언어를 알려주고 있어요.

 

정말 엉뚱하고 재미있는 상황을 제시하고

그 상황에서 어떻게 예의바르게 말을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는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언어예절의 단계를 알아보고,

각 상황에 예의바르게 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다음에는 원서로  아이들과 보고 싶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