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스피킹 Lv.5·6·7 - 기초부터 실전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토익스피킹 필수 이론서
이민하.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언제부터였는지 기억도 안날때부터 매년 올해는 반드시 체력을 키우겠다, 영어 공부를 하겠다, 독서를 하겠다를 새롭게 다짐한다.

특히 해외여행을 한번 가면 유창하게 외국어로 대화를 하는 친구를 보면 그렇게 멋있을 수가 없다.

나도 다음 여행에선 영어로 말을 잘 하고 싶어! 라는 포부와 함께 영어공부를 다짐하지만... (한국에만 돌아오면 사라지는 공부의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중에서 한가지만 골라보라면

나는 영어 '말하기'를 잘 하고 싶다.

대부분의 한국인들처럼 수능시험을 대비해 읽기(와 듣기)에 치우친 영어를 공부한 결과 말하기 실력은 좋지않은데다, 실생활에서 가장 유용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

때문에 버킷 리스크중에 영어 말하기 시험을 보는것이었다.


처음에는 나처럼 토익 스피킹에 처음인 사람들을 위한 기본 정보를 알려준다.

: 시험환경은 어떤지, 진행은 어떤지 (시간별로 나온다!) 시험의 구성과 점수별 등급 etc.

등급은 200점만점 기준으로 최고등급인 8등급에서 3등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평균 점수는 120~130점으로 5,6등급에 해당한다.

이 책은 스피킹 레벨 5,6,7단계를 목표로 함으로

처음 도전하는 사람들이 평균~최고 등급 바로 아래 단계까지 준비할 수 있다!

교재를 보다보면 레벨이 표시되어 있는데, 만약 고 등급인 7등급을 목표로 하지 않는다면 5,6등급에 나오는 표현만 선택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 할 수도 있다.

학습 플랜은 토스 유경험자는 7일, 무경험자는 10일 플랜이 제시되어 있다.

컴활도 2주완성 플랜을 따라가면 살짝 헷갈리는 부분들이 있어 확실히 공부하고 싶으면 플랜을 따라 2,3회독 반복하면 좋을 것 같다.

처음엔 5 레벨의 표현만 공부하다가 점차 6 그리고 7레벨까지 암기해도 아주 좋을 듯

파트는 아래의 6개로 아루어져있다.

1. 지문 읽기

2. 사진 묘사하기

3. 듣고 질문에 답하기

4, 제공된 정보를 사용하여 질문에 답하기

5. 해결책 제안하기

6. 의견 제시하기

그리고 마지막엔 실전 모의고사 3회분이 수록되어 있다.

각 파트는

step1 유형 파악하기 -> 2. 전략 익히기 -> 유형별 연습하기 -> 4. 실전 연습하기 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KATE쌤의 고득점 꿀팁 과 전략 익히기 부분이었다.

나는 끊어 읽기와 억양이 약한데, 끊어 읽는 방법과

단어의 발음 헷갈리기 쉬운 단어 등을 알려줘서 준다.

특히 연습문제의 답변에 강세와 끊어읽기 표시가 되어있어 따라 연습하기에 너무 좋았다.


# 이벤트로 책을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